Part 1 컬러
디자인 이론 | 컬러로 디자인을 풍성하게 표현하라
디자인 보는 법 | 컬러의 강약과 아이덴티티 컬러를 고려하라
01 컬러로 섹션을 분리한 디자인
02 포인트 컬러를 사용한 디자인
03 컬러로 주목성과 가독성을 높인 디자인
04 브랜드 컬러를 활용한 브랜드 북 표지
05 계절감과 주제를 고려한 배색
06 파트 분리를 위한 도비라 디자인
07 메인 사진 컬러를 사용한 디자인
08 컬러로 정보 전달력을 높인 디자인
09 컬러로 정보를 구분한 디자인
10 포인트 컬러로 가독성을 높인 디자인
11 사진 색감을 조절한 디자인
12 톤온톤 배색을 활용한 디자인
13 포인트 컬러를 활용한 디자인
14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한 디자인
15 동일한 주제로 묶은 디자인
16 주제에 맞게 색상을 바꾼 디자인
17 사용 컬러 수를 줄인 디자인
18 배경을 조절해 사진을 강조한 디자인
19 사진 색상을 보정한 디자인
20 컬러와 요소를 활용한 디자인
Part 2 그리드
디자인 이론 | 그리드로 지면을 구성하라
디자인 보는 법 | 정렬과 배치 기준을 명확히 알자
01 그리드를 변형한 디자인
02 사진 프레임을 변형한 디자인
03 그리드를 해체한 디자인
04 사진을 공간감 있게 배치한 디자인
05 돋보이는 크기를 고려한 도비라
06 정보를 시각화하여 전달한 디자인
07 여백으로 통일감을 준 디자인
08 제품 홍보를 위한 매거진 디자인
09 사진의 여백이 부족한 페이지 디자인
10 직관적인 전달을 위한 디자인
11 자유로운 내지 디자인
12 스토리가 느껴지는 디자인
13 텍스트 단에 변화를 준 디자인
14 정형화된 그리드를 벗어난 디자인
15 공간감으로 개성 있는 디자인
16 주제에 맞춘 연속성 있는 디자인
17 유기성 있게 사진을 배치한 디자인
18 텍스트 단에 변화를 준 디자인
19 전달하려는 정보를 고려한 디자인
통과되는 디자인은 어떤 디자인일까?
버려지는 디자인과 통과되는 디자인의 기준이 있을까?
이 책은 이러한 생각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편집 디자인과 그래픽 디자인 시장에서 오랜 기간 일하면서 버려지는 디자인과 통과되는 디자인의 분명한 차이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현실적인 이야기를 들려주고 함께 공감하고 싶었습니다.
디자인에는 원칙과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디자인에는 정답도 없고, 오답도 없습니다. 하지만 분명 선택되는 디자인은 있습니다.
선택되는 디자인에는 분명한 원칙과 이유가 있습니다. 이 책은 실제로 버...
통과되는 디자인은 어떤 디자인일까?
버려지는 디자인과 통과되는 디자인의 기준이 있을까?
이 책은 이러한 생각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편집 디자인과 그래픽 디자인 시장에서 오랜 기간 일하면서 버려지는 디자인과 통과되는 디자인의 분명한 차이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현실적인 이야기를 들려주고 함께 공감하고 싶었습니다.
디자인에는 원칙과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디자인에는 정답도 없고, 오답도 없습니다. 하지만 분명 선택되는 디자인은 있습니다.
선택되는 디자인에는 분명한 원칙과 이유가 있습니다. 이 책은 실제로 버려졌던 디자인과 통과되었던 디자인 시안 100개를 대조하여 디자인 시 꼭 알아야 할 원칙과 이유를 설명합니다.
다양한 디자인 시안을 통해 디자인을 보는 눈을 키우고 명확한 기준을 세우며, 디자이너로 성장하는 데 있어서 다양한 시각을 넓혀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