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6 클래스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_979
CHAPTER 26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개요_981
CHAPTER 27 클래스 코딩 기초_999
CHAPTER 28 더 현실적인 예제_1025
CHAPTER 29 클래스 코딩 상세_1079
CHAPTER 30 연산자 오버로딩_1113
CHAPTER 31 클래스를 이용한 설계_1173
CHAPTER 32 클래스 고급 주제_1231
PART 7 예외와 도구_1359
CHAPTER 33 예외 기초_1361
CHAPTER 34 예외 코드 작성_1375
CHAPTER 35 예외 객체_1411
CHAPTER 36 예외 설계_1435
PART 8 고급 주제_1463
CHAPTER 37 유니코드와 바이트 문자열_1465
CHAPTER 38 관리 속성_1533
CHAPTER 39 데코레이터_1595
CHAPTER 40 메타클래스_1701
CHAPTER 41 유용한 주제들_1771
PART 9 부록_1781
APPENDIX A 파이썬 설치와 환경 설정_1783
APPENDIX B 파이썬 3.6 윈도우 런처_1801
APPENDIX C 파이썬 변경 사항 참조_1819
APPENDIX D 실습 문제 해답_1835
파이썬에 관한 것, 그 무엇이든!
단 한 권의 파이썬 책을 선택해야 한다면 바로 이 책입니다!
파이썬을 다루는 데 필요한 거의 모든 지식이 담긴 이 책은 파이썬 초보자를 단숨에 중급자로 끌어올릴 것입니다. 저자의 오랜 교육 과정을 토대로 만들어진 이번 5판은 방대한 분량이지만 친절하면서도 반복적인 설명, 그리고 퀴즈와 실습 문제, 유용한 그림 등으로 구성되어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이썬 2.X 버전과 3.X 버전에 대한 완벽한 비교를 통해 오래된 프로그램을 최신 버전으로의 업데이트 시에도 유용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처음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는 사람이든, 다른 언어에 숙달된 전문가든 상관없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방법으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과 파이썬을 설명한 이 책으로 스터디를 진행해 보세요. 프로그래밍과 파이썬을 좀 더 깊고 자세히 이해할 멋진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 책의 주요 내용
■ 숫자, 리스트, 딕셔너리 같은 파이썬의 주요 내장 객체 타입을 살펴본다.
■ 파이썬 코드로 객체를 만들어 처리하고, 파이썬의 구문 모델을 학습한다.
■ 코드 중복을 피하고 코드를 재사용하기 위해 함수와 패키지를 사용한다.
■ 모듈을 사용하여 문과 구문, 함수 및 기타 도구들을 더 큰 요소로 만든다.
■ 파이썬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도구인 클래스에 대해 자세히 학습한다.
■ 파이썬의 예외 처리 모델과 개발 도구를 이용하여 대규모 프로그램을 작성한다.
■ 데코레이터, 디스크립터, 메타클래스 및 유니코드 처리를 포함한 파이썬 고급 도구들을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