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logue
보석함
something special 1 소녀소녀 열매를 먹은 자수
손수건1
손수건2
손수건3
브로치
파우치1
냅킨
코스터
가방
리본
웨딩 노트
오너먼트
테디 베어
something special 2 아기자기한 베이비 자수
턱받이
쿠션
카드
베개
파우치2
파우치3
티셔츠
사셰
휴대용 티슈 케이스
탈부착 칼라 & 스커트
셔츠
something special 3 달달한 디저트 자수
파우치4
포셰트
백팩
something special 4 여러 가지 프레임 자수
something special 5 알파벳 자수
part one. 달콤꿀팁
part two. how to make
| 사랑스러운 프랑스 자수를 놓는 시간
평범한 소품이 특별해지는 시간
일전에 ‘나 혼자 산다’라는 인기 텔레비전 프로그램에서 배우 김사랑이 여가 시간에 프랑스 자수를 배우는 게 나온 적이 있다. 김사랑이 뜬금없이 미용실에서 헤어 디자이너와 함께 자수를 놓는 장면이었는데, 바쁜 와중에도 공허한 마음을 달래기 위해 자수를 시작했다고 인터뷰했다. 이렇게 자수는 거창한 비용이나 시간을 들일 필요 없이 천과 바늘, 실만 있으면 어디서든 30분 만에도 모티브를 뚝딱 완성할 수 있다는 매력적인 장점이 있다.
이 책은 자수를 즐겨 하는 사람은 물론 처음 자수를 시작하는 사람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다양한 모티브를 간단한 10가지 스티치로 완성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자신이 가지고 있던 평범한 소품에 자수를 놓거나 번거롭지 않은 선에서 생활 소품을 직접 만들어 자수로 꾸미는 노하우까지 알려 준다. 색 조합이 예쁜 완성품 전체 사진이 실려 있고 자수할 때 알아 두면 좋은 팁, 실제 자수 도안 및 소품 완성 방법이 친절한 그림과 함께 수록되어 있다.
바쁜 일상에서 소소하게나마 나만의 취미 생활 하나쯤은 가지고 싶다는 로망이 있거나, 스마트 기기에서 벗어나 차분하게 마음을 가라앉히고 정중동을 즐기는 여유를 누리고 싶다면 자수를 추천한다. 그리고 처음이라도 따라 하기 쉬운 『설탕처럼 달콤한 자수와 소품』을 추천한다. 단거 없이도 당 충전이 되는 행복감을 손끝에서 맛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