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첫 번째 코틀린 애플리케이션 작성하기 1 인텔리제이 설치하기 ...... 1 첫 번째 코틀린 프로젝트 생성하기 ...... 2 코틀린 REPL ...... 9 궁금증 해소하기: 왜 인텔리제이를 사용할까? ...... 11 궁금증 해소하기: JVM에서 실행하기 ...... 11 챌린지: REPL로 산술 연산자 테스트하기 ...... 12 CHAPTER 2 변수, 상수, 타입 13 타입 ...... 13 변수 선언하기 ...... 14 코틀린의 내장 타입 ...... 16 읽기 전용 변수 ...... 17 타입 추론 ...... 20 컴파일 시점 상수 ...... 22 코틀린 바이트코드 살펴보기 ...... 23 궁금증 해소하기: 코틀린의 자바 기본 타입 ...... 25 챌린지: hasSteed ...... 27 챌린지: 유니콘의 뿔 ...... 27 챌린지: 마법의 거울 ...... 28 CHAPTER 3 조건문과 조건식 29 if/else 문 ...... 30 범위 ...... 42 when 표현식 ...... 43 문자열 템플릿 ...... 45 챌린지: 범위에 관해 추가로 알아보기 ...... 47 챌린지: 아우라 관련 코드 개선하기 ...... 48 챌린지: 구성 가능한 형식의 상태 출력 ...... 49 CHAPTER 4 함수 51 기존 코드를 함수로 만들기 ...... 51 함수의 구조 ...... 54 함수 호출하기 ...... 58 함수들로 리팩터링하기 ...... 60 우리의 함수 작성하기 ...... 62 기본 인자 ...... 63 단일 표현식 함수 ...... 65 Unit 함수 ...... 66 지명 함수 인자 ...... 67 궁금증 해소하기: Nothing 타입 ...... 68 궁금증 해소하기: 자바의 파일 수준 함수 ...... 70 궁금증 해소하기: 함수 오버로딩 ...... 72 궁금증 해소하기: 백틱 함수 이름 ...... 73 챌린지: 단일 표현식 함수 ...... 75 CHAPTER 5 익명 함수와 함수
‘빅 너드 랜치’의 풍부한 소프트웨어 교육과 개발 노하우가 담긴 코틀린 서적!
코틀린은 자바와 상호 운용되고 구글 안드로이드 시스템에서 완벽하게 지원되도록 설계된 정적 타입 언어이다. 이 책은 빅 너드 랜치(www.bignerdranch.com의 코틀린 핵심 교육 과정을 기반으로 저술되었으며, 코틀린의 핵심 개념과 API에 대한 명쾌한 설명 및 실습 예제를 통해서 독자 여러분이 주목받고 있는 코틀린 언어를 효율적으로 배우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또한, 젯브레인즈의 인텔리제이(IntelliJ IDEA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해서 코틀린 코드를 작성하는 개발 환경도 알려 준다.
2019년 가장 유망하고 배워 둘 가치가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로 선정된 코틀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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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틀린은 객체지향뿐만 아니라 함수형 프로그래밍 패러다임까지 품고 있습니다. 이 코틀린 언어를 실습과 함께 확실하게 내 것으로 만들고 싶으시다면 이 책을 선택하세요.
각종 코틀린 학습 키워드를 바탕으로 게임을 만들어가며 차근히 학습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만든다는 목적이 있으므로 당연히 실습을 위한 많은 예제가 포함되어 있으며, 그 과정 중 독자가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바로바로 해소해주는 내용도 충실합니다. 무엇보다 각 장 끝에는 하나 이상의 챌린지가 있는데, 이것은 독자분들의 확실한 이해를 위해 작성된 것으로 코틀린을 숙지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반드시 직접 풀어 보면서 학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