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고래 작가의 따뜻하고 예쁜 손그림 속으로 떠나는
숨은그림찾기 여행 40코스!
여행의 낭만과 숨은그림찾기의 소소한 재미를 함께 담았어요
따뜻하고 예쁜 손그림으로 우리에게 힐링 타임을 선물해온 빨간고래 박정아 작가가 컬러링, 드로잉에 이어 이번에는 숨은그림찾기 북으로 독자를 찾아왔다. 스트레스로 가득 찬 날, 휴식이 절실한 날에 혼자 여유롭게 펼쳐 보면서 소소한 즐거움을 만끽하기에 딱 좋은 안티-스트레스 놀이북이다. 작가는 모두 마흔 장의 감각적인 그림 속에 파리, 런던, 로마 등 꿈꾸는 여행지 풍경은 물론 짐 싸기, 면세점 쇼핑, 호텔에서의 휴식, 짐 풀기 등 일련의 여정도 함께 담아냈다.
숨겨진 그림을 찾으며 도쿄 시부야의 초밥도 맛보고, 방콕 수상시장에서 쇼핑도 즐기고, 로마 트레비 분수 앞에서 멋진 포즈로 사진도 찍어볼 수 있는 이 특별한 여행에는 별도의 계획이나 번잡스런 준비가 필요 없다. 준비물은 연필 한 자루와 이 책 한 권. 꼭 첫 페이지부터 출발할 필요도 없다. 눈을 감고 아무 페이지나 펼쳐서 여행을 시작해도 되고, 책을 이리저리 훑어보다가 시선이 멈추는 곳으로 여행을 떠나도 된다. 바다가 그리울 때는 ‘산토리니 섬’이나 ‘미코노스 섬’ 풍경이, 신나게 즐기고 싶을 때는 ‘카파도키아 벌룬 투어’ 장면이, 도시의 골목을 걷고 싶을 때는 ‘홍콩 침사추이’나 ‘서울 명동’ 거리가 당신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다.
작가는 당신이 선택한 여행지에 보드라운 털의 고양이, 달콤한 조각 케이크, 행운의 네 잎 클로버 등 생각만 해도 스트레스가 날아갈 듯한 소품을 꼭꼭, 재치 있게 숨겨 놓았다. 빨간고래가 남긴 메모를 따라 하나하나 숨은그림을 찾으며 몰입하다 보면 어느덧 일상의 피곤함은 사라지고 퍼즐의 짜릿한 재미와 여행이 주는 휴식이 마음 가득 찾아들 것이다.
여행을 마친 후에는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자세로 앉아 눈을 슬며시 감고 행복했던 여행의 장소들을 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