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하나님은 요즘 애들을 주목하신다
1?학교를 벗어나 가족이 함께하는 여행이 시작되었다
2?하나님의 VIP
3?세상 방법과 다른 거꾸로 교육
Part 2. 내 아이, 경쟁이 아니라 가능성에 집중하라
1?세상을 거슬러 하나님의 교육법을 찾다
2?광야에는 위대한 하나님의 계획이 있다
3?십대, 더 많이 경험하고 느껴야 할 나이
4?인터넷 속에도 학교가 있다
5?교육은 다그치는 것이 아니라 기쁨이다
6?남들처럼 말고, 나만의 대학교를 찾다
Part 3. AI 세상, 인터넷까지 다스리라
1? 스마트폰과 함께 태어나 스마트 기기와 호흡하는 아이들
2?문제는 게임이 아니라 불신과 무관심이다
3?인공지능과 공존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4?요즘 애들의 네트를 하나님의 도구로 활용하라
Part 4. 말씀대로 사는 것이 좋은 교육이다
1?부부 관계가 교육의 토양이다
2?부모를 공경하는 사춘기, 자녀가 사랑스러운 부모
3?아버지는 자녀를 축복하는 사람이다
4?사람에게는 하나님의 귀한 꿈이 심겨 있다
* 본문 맛보기
지금 21세기는 이전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시대이다. 교통수단의 발달로 마음껏 세계를 다닐 수 있고, 언제 어디서든 전 세계와 연결될 수 있는 환경에 살고 있다. 그들의 놀이터는 온 세계이다. 교육은 더 이상 한 교실에 앉아서 배우는 것에 국한할 필요가 없다. 다양한 문화와 언어와 역사를 가진 여러 나라들을 경험하는 것이 이 시대 자녀들에게 합당한 교육이다.
앞으로 4개월 동안 학교를 떠나 있지만, 아이들의 교육은 우리가 가는 곳마다 하나님의 방법으로 계속될 것이다. 성경 66권을 교과서로, 그리고 세상의 모든 자료들을 부교재로 자유롭게 사용하라고 하나님은 알려 주셨다. 우리가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할 때 하나님은 교육을 책임지겠다고 하셨다.
16p
사람은 누구나, 어느 한 사람도 예외 없이,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을 따라 창조되었기 때문에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그런데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이라는 그 놀라운 가능성과 잠재력은 마치 땅속에 깊이 감추인 보석과 같이 육안에 쉽게 드러나지 않을 때가 많다. 부모가 된다는 것은 한 아이가 지닌 가능성과 잠재력에 관심을 가져 주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눈에 잘 보이지 않을지라도 분명히 ‘존재한다’는 것을 인식하기에 우리는 딸이 자신 안에 있는 것들을 마음껏 발견하고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허락한 것이다.
64p
“사랑하는 나의 딸아, 불안해하지 마라. 염려하지 마라. 다른 사람처럼 살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돼. 왜냐하면 지금 너를 위해 길을 준비하고 있거든. 곧 그 길을 보게 될 거야. 그 길을 보는 순간 너는 단번에 알 수 있을 거야. 바로 너를 위한 길이라는 걸!”
110p
아들과의 관계를 회복하려면 우선 나의 두려워하는 마음을 다스려야 했다. 크리스토퍼가 내 아들이기 전에 하나님의 아들이기에 내가 지켜볼 수 없는 시간에도 하나님께서 사랑하는 아들을 지켜보고 계시다는 믿음이 필요했다. 나의 걱정과 염려가 아들을 보호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아버지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