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시작은 ‘첫 한글’로!
아이가 좋아하는 색칠하기, 미로, 그림 찾기 등
즐거운 놀이로 글자 모양을 익혀요!
한글을 ‘즐거운 놀이’로 시작하세요. ‘첫 한글’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칠하기, 미로 찾기, 그림 찾기 등 다양한 놀이 활동으로 글자 모양을 익히게 합니다. 또한, 놀이와 학습이 적절히 배치된 ‘4단계+복습 활동’ 구성으로 한글 학습에 효과적입니다. 글자마다 4페이지씩 놀이 활동 및 쓰기 활동을 제공해 꾸준한 홈스쿨링 교재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한글 연상 그림’으로 처음 만나요!
ㄱ(기억과 ㅏ(아가 만나 가방의 가, 가위의 가, 가수의 가가 되는 등 배울 한글과 그림으로 매 학습을 시작합니다. 이 ‘한글 연상 그림’은 아이가 글자 모양을 친근한 그림으로 만날 수 있게 해줍니다. 1단계 한글 연상 그림으로 글자를 만난 후 2단계 순서에 맞게 쓰기 → 3단계 놀이 활동 → 4단계 말놀이 활동으로 글자 모양과 소리 익히기를 마무리합니다.
색칠하기, 미로 찾기, 그림 찾기로 글자 모양을 익혀요!
다람쥐가 ‘다’를 따라가면 도토리를 만날 수 있는 미로 찾기, ‘라’ 글자를 색칠하면 완성되는 해바라기, ‘가’부터 ‘사’까지 선을 이으면 나타나는 공룡, 가위, 가수, 가방 옆에 숨어 있는 ‘가’ 글자 찾기 등 글자 모양과 관련된 활동이 가득합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놀이 활동을 하다 보면 글자 모양을 자연스레 익힐 수 있습니다.
기억에 남는 엉뚱한 ‘말놀이’로 즐기면서 ‘쓰기’ 활동을 해요!
’가수가, 가방 속에, 가위를 쏙’ ‘바구니 한가득, 바나나를 담아, 바다로 가자’ 등 배운 글자가 반복되는 엉뚱한 말놀이로 더 재미나게, 더 기억에 남게 복습할 수 있습니다. 순서에 맞게 쓸 수 있는 ‘쓰기’ 분량도 넉넉해, 한글 학습 효과를 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