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임베디드 운영체제
1.1 운영체제
1.2 임베디드 운영체제와 펌웨어
1.3 RTOS
1.4 나빌로스
1.5 에뮬레이터 개발 환경
1.6 깃허브 리포지토리에서 아카이브 다운받기
1.7 요약
2장 개발 환경 구성하기
2.1 컴파일러 설치하기
2.2 QEMU 설치하기
2.3 요약
3장 일단 시작하기
3.1 리셋 벡터
3.2 실행 파일 만들기
3.3 QEMU에서 실행해 보기
3.4 빌드 자동화하기
3.5 하드웨어 정보 읽어오기
3.6 요약
4장 부팅하기
4.1 메모리 설계
4.2 익셉션 벡터 테이블 만들기
4.3 익셉션 핸들러 만들기
4.4 메인으로 진입하기
4.5 요약
5장 UART
5.1 UART 출력하기
5.2 안녕 세상!
5.3 UART로 입력 받기
5.4 printf 만들기
5.5 요약
6장 인터럽트
6.1 인터럽트 컨트롤러
6.2 UART 입력과 인터럽트 연결
6.3 IRQ 익셉션 벡터 연결
6.4 요약
7장 타이머
7.1 타이머 하드웨어 초기화
7.2 타이머 카운터 오버플로
7.3 delay( 함수
7.4 요약
8장 태스크
8.1 태스크 컨트롤 블록
8.2 태스크 컨트롤 블록 초기화
8.3 태스크 생성
8.4 요약
9장 스케줄러
9.1 간단한 스케줄러
9.2 우선순위 스케줄러
9.3 요약
10장 컨텍스트 스위칭
10.1 컨텍스트 백업하기
10.2 컨텍스트 복구하기
10.3 yield 만들기
10.4 커널 시작하기
10.5 요약
11장 이벤트
11.1 이벤트 플래그
11.2 인터럽트와 이벤트
11.3 사용자 정의 이벤트
11.4 여러 이벤트 플래그를 동시에 보내고 처리하기
11.5 요약
12장 메시징
12.1 메시지 큐
12.2 태스크 간 데이터 전달
12.3 요약
13장 동기화
13.1 세마포어
13.2 뮤텍스
13.3 스핀락
13.4 요약
14장 맺음말
14.1 프로젝트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