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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소프트 파워 UP with 스크래치 3.0
저자 탁동길
출판사 연두에디션
출판일 2018-12-18
정가 23,000원
ISBN 979118883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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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1 : 소프트웨어와 컴퓨팅 사고 이해

CHAPTER 1 소프트웨어 중심 사회 003
1.1 소프트웨어 이해 004
1.1.1 소프트웨어란? 004
1.1.2 소프트웨어 중심사회로 변화 005
1.2 소프트웨어 융합 007
1.2.1 융합이란? 007
1.2.2 융합의 확산 008
1.2.3 소프트웨어 중심의 융합 011
1.2.4 소프트웨어와 분야별 융합 014

CHAPTER 2 소프트웨어와 컴퓨팅 사고 019
2.1 인간과 컴퓨터 020
2.1.1 컴퓨터의 지능화 020
2.1.2 소프트파워에 의한 직업 변화 023
2.2 컴퓨팅 사고 025
2.2.1 컴퓨팅 사고 모델 025
2.2.2 컴퓨팅 사고 프로세스 026
2.2.3 컴퓨팅 사고 구성 027
2.3 코딩 교육과 스크래치 028
2.3.1 코딩 교육 028
2.3.2 스크래치 030

CHAPTER 3 문제해결과 컴퓨팅 사고 033
3.1 문제해결능력 034
3.2 컴퓨팅 사고 기반 문제해결 035
3.3 문제해결 방법 036
3.3.1 분해(Decomposition 037
3.3.2 추상화(Abstraction 040
3.3.3 패턴인식(Pattern Recognition 044
3.3.4 알고리즘(Algorithm 048

PART 2 : 기본 예제

CHAPTER 4 스크래치 기본 실습 055
4.1 스크래치 익히기 056
4.1.1 스크래치 가입 056
4.1.2 스크래치 시작 057
4.2 블록 기능 익히기 060
4.2.1 블록 모양과 역할 060
4.2.2 항목별 블록 기능 개요 060

PART 3 : 실습 예제

CH
세계 최초 신간안내!! “스크래치 3.0” 실습 + ‘컴퓨팅 사고’ 이론 + ‘문제해결’ 예제로 이루어진 신간 교재 안내
그리고 2018년 SW교양 수업에서 HIT! 파이썬 교양 도서까지~

♥ 신간 도서명 : 컴퓨팅 사고를 위한 소프트 파워UP with 스크래치 3.0

상세보기 : http://bit.ly/2sdY5wa
도서 미리보기 : http://bit.ly/2FieMhK

- 2019년 1월2일 런칭된 스크래치 3.0이 적용된 컴퓨팅 사고 및 문제해결 관련 교양 교재
(3.0 런칭이후 온라인에서는 3.0으로만 구동됩니다.

- 다양한 SW교양 수업하시는 교수님의 의견을 수렴하여 ‘컴퓨팅 사고 이론 + 문제해결 관련 예제 + 스크래치 3.0 실습’으로 구성!

- 스크래치 3.0은 블록 설명부터 ‘다양한 학과생‘들을 위한 다양한 응용 예제로 구성

교재 구성은 3부 6장으로 구성하였다. 1부에서는 소프트웨어와 컴퓨팅 사고 이해, 2부에서는 기본 예제를 통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창의적인 소프트웨어인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언어 기반의 기본 실습, 3부에서는 실습 예제로 단계별 응용실습과 흥미와 재미를 가진 종합 실습으로 구성되었다.
1장에서는 현재 소프트웨어 중심사회로 가는 과정에서 소프트웨어를 이해하고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다양한 기술이나 산업, 그리고 현상들과 융합을 통해 소프트파워를 향상시킬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2장에서는 인간과 컴퓨터는 상호 작용성을 가진 객체로서 컴퓨터는 날로 지능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인간은 컴퓨팅 사고를 갖는 방법론을 이해하며 창의적인 컴퓨팅 사고를 통해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코딩교육을 이해시킨다.
3장에서는 예측하지 못한 상황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할 때 컴퓨터를 기반으로 한 컴퓨팅 사고를 가지고 문제해결을 위한 방법론을 이해시킨다.
4장에서는 부담이 없고 재미있는 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