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초등학생을 위한 표준 한국어 : 학습도구 1-2학년
저자 이병규
출판사 마리북스
출판일 2019-02-28
정가 10,000원
ISBN 9788994011974
수량
발간사
머리말
일러두기
등장인물

1. 새싹이 났어요
2. 의미를 찾아요
3. 궁금한 것을 물어봐요
4. 더 길어요 더 짧아요
5. 답을 구해요
6. 수행 평가는 이렇게
7. 책 속으로 풍덩
8. 나누어 보고 묶어 보고
9. 하나하나 설명해요
10. 다음에는 무슨 일이
11. 알고 싶어요
12. 어떤 점이 다를까요
13. 특징이 있어요
14. 잘 했는지 확인해요
15. 어떻게 해결할까요
16. 발명가가 될래요

듣기 지문
정답
어휘 색인
개정 한국어 교육과정에 따라 새롭게 선보이는
《초등학생을 위한 표준 한국어》


다양한 수준의 학습자를 고려한 모듈화 교재,
일상생활과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의사소통 한국어>와 교과 학습 적응을 위한 <학습 도구 한국어>로 구성되어 있어요

우리 사회에 다문화 배경을 가진 초등학생, 중고등학생들은 해마다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창 성장의 터널을 지나고 있는 이 학생들이 언어도 다르고 문화도 다른 한국 사회에서 더욱 혹독한 성장기를 겪고 있을지 모릅니다. 이들이 한국 사회의 일원으로 잘 적응하고, 또래 문화를 접하는 한국의 교육 체계 안에서 행복한 하나의 인격체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다문화 배경을 가진 학령기의 학생들도 공정하게 경쟁하며 꿈을 펼칠 수 있는 사회가 되어야 합니다.
그 가장 밑거름이 되는 것은 한국어 의사소통 능력입니다. 이에 교육부에서는 2012년에 ‘한국어 교육과정’을 마련해 공교육 현장에서 체계적인 한국어 교육 과정을 실시해왔습니다. 그리고 몇 년 동안의 현장 경험을 토대로 2017년에 더욱 효과적이고 구체화된 한국어 교육 과정을 개정했습니다.
이번에 출간된 《초등학생을 위한 표준 한국어》 교재는 2017년 한국어 교육과정 개정 고시에 따라 개발된 것입니다. 이 교재는 한국어 능력이 없거나 현저히 부족한 학생이 대상이며, 다양한 수준의 학습자를 고려하여 교재를 선택할 수 있는 ‘모듈화’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특히 이번 교재는 <의사소통 한국어>와 <학습 도구 한국어>로 나눈 것이 특징입니다. <의사소통 한국어>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한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기 위한 교재입니다. <학습 도구 한국어>는 한국 교과 과정을 잘 따라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과 한국어 어휘 등을 배우는 교재입니다.

1~2학년군, 3~4학년군, 5~6학년군으로 구성된 <학습 도구 한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