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가족은 꼬옥 안아 주는 거야
저자 박윤경
출판사 웅진주니어(웅진
출판일 2011-05-13
정가 10,000원
ISBN 9788901121345
수량
“가족은요, 사랑으로 보살펴 주는 거예요.
가족은요, 보기만 해도 웃음이 나는 거예요.
가족은요, 때때로 다투고 서로 미워질 수도 있어요.
가족은요, 멀리 떨어져 지내면 금세 보고 싶어지는 거예요.”

우리는 가족이 있어요

아이가 태어나서 가장 먼저 만나는 사람들, 나를 낳아 길러 주는 부모님, 그리고 할아버지, 할머니, 형제자매....... 바로 가족이다. ‘가족’은 아이가 가장 먼저 만나는 사회다. 가족 안에서 사람들과 만나고, 관계를 형성하고, 행복과 즐거움 또는 갈등을 경험하며 사회인으로 자라나간다. 아이들에게 가족은 어쩌면 너무나 당연하게 처음부터 함께 지내는 사람들이지만, 가족의 의미와 역할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실로 가장 중요하며 큰 의미를 가진다.
<가족은 꼬옥 안아 주는 거야>는 아이들에게 가족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가족이 갖는 사회적 특징과 역할을 가족들의 일상을 통해 친근하게 보여 주는 사회 그림책이다. 아이들의 입장에서 가족의 특징을 쉽고 간결하게 이야기해 주고 있어 공감하기도 쉽고 가족의 개념을 저절로 깨닫게 된다.

가족은요, OOO 하는 거예요
가족의 형태나 살아가는 모습들은 모두 제각각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족이 가지는 공통적인 특징들이 있다. 이 책에서는 바로 이 공통적인 가족의 개념과 특징을 다뤄 주고자 하였다. 가족은 결혼, 출산, 입양 등으로 형성되어 서로를 아끼고 사랑으로 보살펴 준다. 서로 보기만 해도 기쁘고 웃음이 나기도 하고, 함께 하는 시간들이 많아 즐겁다. 가족은 외모나 취미, 습관 등이 서로 닮는다. 또 가족이 함께 살면서 하는 일을 서로 도와주며, 소중한 사회적 가치를 배울 수 있다. 물론 가족 간에 갈등이 생기고 미워질 수도 있지만, 또 떨어져 지내면 보고 싶은 게 가족이다.
<가족은 꼬옥 안아 주는 거야>에서는 “가족은요, 어떤 거예요. 가족은요, 어떻게 하는 거예요.” 하는 반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