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우리 몸에서 강과 바다로, 다시 우리에게 돌아오는 흥미로운 물의 순환!
지구에는 물이 참 많아요. 강과 바다, 호수, 땅으로 스며든 지하수, 빙하 그리고 안개와 구름, 이슬도 모두 물이 변한 것이지?요. 그래서 지구를 ‘물의 행성’이라 불러요. 우리 몸도 60%가 물로 이루어져 있어서 물을 마시지 않으면 일주일을 살기 어렵답니다. 물은 몸을 깨끗이 씻을 때, 농작물을 키우거나 음식을 요리할 때, 화장실에서 변기 물을 내릴 때, 불을 끌 때 등 우리 생활 곳곳에서 쓰이고 우리가 살아가는 데 반드시 필요하지요.
《세상을 돌고 도...
우리 몸에서 강과 바다로, 다시 우리에게 돌아오는 흥미로운 물의 순환!
지구에는 물이 참 많아요. 강과 바다, 호수, 땅으로 스며든 지하수, 빙하 그리고 안개와 구름, 이슬도 모두 물이 변한 것이지요. 그래서 지구를 ‘물의 행성’이라 불러요. 우리 몸도 60%가 물로 이루어져 있어서 물을 마시지 않으면 일주일을 살기 어렵답니다. 물은 몸을 깨끗이 씻을 때, 농작물을 키우거나 음식을 요리할 때, 화장실에서 변기 물을 내릴 때, 불을 끌 때 등 우리 생활 곳곳에서 쓰이고 우리가 살아가는 데 반드시 필요하지요.
《세상을 돌고 도는 놀라운 물의 여행》은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물의 놀라운 여행, 곧 ‘물의 순환’에 대해 알려 주는 흥미진진한 지식책입니다. 우리 눈에 보이진 않지만 공기 속에는 수많은 작은 물방울이 있어요. 공기 중에 섞인 수증기는 공기의 움직임에 따라 구름이 되었다가 비와 눈 또는 우박이 되어 땅 위로 내립니다. 그리고 음식물을 통해 우리 몸속으로 들어오기도 하고 강과 바다로 흘러 들어가기도 하지요. 강과 바다의 물은 다시 공기 속으로 증발하며 여행을 반복합니다.
이 책은 이처럼 어디든 갈 수 있고 어떤 모양으로든 변할 수 있는 물의 순환 과정을 아이들이 보다 실감나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플랩과 팝업, 지식 바퀴, 탭 등을 올려 보고, 들쳐 보고, 돌려 보는 동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