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는 말
이 책을 통하여
1장 내가 받아야 할 죄의 형벌을 대신 받으셨군요!
1. 내가 사형수였다니
2. 참 평안과 안식
2장 어서 오기만 해라 몇 번이고 씻어 주리라! - 죄
3장 아빠! - 자녀
1. 그 사랑 얼마나 크고 놀라운지요!(자녀 된 권세
2. 온통 우리를 독차지하고 싶어 하십니다(자녀 된 생활
4장 나는 항상 네 안에 있단다! - 성령님
1.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인이 아니다(성령님의 내주
2. 그때까지 못 참겠다 나와라! 함께 누리자!(성령님과의 친밀한 교제
5장 약속된 소망이라니까요! - 생명책
6장 우리는 이 땅에 속한 사람이 아니랍니다! - 천국 시민
7장 복음의 궁극적인 목적이 바로 나였구나!
효과적인 활용을 위한 안내
본문 중에서
복음은 단순히 “예수 믿고, 천국 가세요”에서 끝나는 메시지가 아닙니다. 예수님 믿고 천국 가는 것은 물론이고, 예수님과 온전한 연합, 하나 됨의 관계 속에서 그분과 함께 하늘나라를 누리라는 것입니다. 이후에 천국에 가서 누리는 것뿐 아니라 지금도 연결된 하나님 나라를, 지금도 우리와 함께하시는 그분과 이 땅에서도 그 은혜와 복을 누리면서 천국에 들어갈 수 있게 하는 것이 주님께서 이 책을 쓰게 하신 이유입니다.
_본문 7p
나는 어떻습니까? 다시는 죄짓지 않고 열심히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을 살겠다고 굳게 마음먹지만 곧 다시 마음으로나 행동으로 죄짓는 것을 경험하고 있지 않습니까? 유독 되풀이되는 죄가 있다면 무엇인지 생각나는 대로 기록해 보십시오.
한 가지는 분명히 달라졌습니다. 넘어지고 쓰러지면서도 내면에서는 그것 때문에 갈등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바울도 그랬습니다. 원하는 선은 행치 않고 또 죄를 짓게 되는 자신을 보며 그는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롬 7:24라고 탄식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바로 내 속에 생명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_본문 43p
세상을 살아가면서 많은 실패와 좌절과 난관에 부딪히겠지만 그것이 결코 비극이 될 수 없고 더 이상 실패가 될 수도 없습니다. 우리는 어려운 순간을 넘기고 나서 오히려 그것을 통해 더 좋은 결과를 보게 되면 하나님이 합력해서 선을 이루어 주셨다고 감사해 합니다. 그것도 맞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본래 의도하신 여기에서의 ‘선’은 전적으로 구원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 하나님이 모든 일을 통하여 우리를 점도 없고 티도 없는 영광스런 존재로 그분 앞에 세우실 것입니다. 결국 우리 인생의 마지막은 승리로 예정되어 있음을 다음의 말씀을 통해 더욱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_본문 99p
주님은 이후에 천국에 가서만이 아니라 지금도 우리와 함께하시는 주님과 이 땅에서도 그 은혜와 복을 우리가 누리며 살기 원하십니다. 그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