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이 책은 눈 건강에 대한 기초적인 상식을 쉽게 전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게 하고, 일상생활에서 눈이 나빠지지 않게 바른 생활 습관을 일깨우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안과 교수 진경현 감수
삐뽀삐뽀 건강맨! 눈 건강은 어떻게 지켜요?
텔레비전 가까이에서 보기, 이불 속에 들어가 책 읽기를 좋아하는 강희. 친구들과 빨리빨리 읽기 놀이를 하는데 자꾸만 글자가 흐릿흐릿 보여요. 게다가 강희는 친구들을 정말 못 봤는데, 친구들은 강희보고 거짓말쟁이래요. 강희에게 무슨 ...
이 책은 눈 건강에 대한 기초적인 상식을 쉽게 전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게 하고, 일상생활에서 눈이 나빠지지 않게 바른 생활 습관을 일깨우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안과 교수 진경현 감수
삐뽀삐뽀 건강맨! 눈 건강은 어떻게 지켜요?
텔레비전 가까이에서 보기, 이불 속에 들어가 책 읽기를 좋아하는 강희. 친구들과 빨리빨리 읽기 놀이를 하는데 자꾸만 글자가 흐릿흐릿 보여요. 게다가 강희는 친구들을 정말 못 봤는데, 친구들은 강희보고 거짓말쟁이래요. 강희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평소 잘못된 습관으로 시력이 떨어진 강희에게 삐뽀삐뽀 건강맨이 눈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눈에 좋은 그림책》이 전하는 눈 건강 지키기 비법!
1. 3살 생일은 첫 시력 검사 받는 날!
우리 아이의 첫 시력 검사는 언제 해야 할까요? 어른과 같은 0.8~1.0 시력에 가까워지는 만 5세 이전에 눈 건강 이상을 확인해야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습니다.
아이의 첫 시력 검사 날을 3번째 생일로 정해 아이의 눈 건강을 확인해요.
2. 눈에 좋은 습관 길들이기
① 1110 습관
책, 게임기, 컴퓨터, 텔레비전처럼 한곳을 집중해서 오랫동안 보게 되면 눈을 뜸하게 깜빡이게 됩니다. 이렇게 눈을 뜸하게 깜박이면 눈물이 말라 눈이 쉽게 피로해집니다. 1시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