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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파이썬으로 배우는 소프트웨어 디자인
저자 김홍준
출판사 인피니티북스
출판일 2020-02-27
정가 20,000원
ISBN 9791185578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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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01 개요
1.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갖추어야 할 사고와 파이썬
1.1 디자인 사고
1.2 컴퓨팅 사고
1.3 파이썬(python
2. 파이썬 개발환경
2.1 파이썬 개발환경 구축
2.2 파이썬의 대화형 모드
2.3 파이썬의 스크립트 모드

CHAPTER 02 거북이 그래픽 모듈 사용하기 I
1. 거북이 그래픽(turtle graphics
2. 거북이 그래픽 사용 준비
3. 거북이 그래픽 사용하기
3.1 거북이 모양 바꾸기
3.2 거북이 초기 위치 및 방향
3.3 거북이 이동 및 회전시키기 I
3.4 배경 바꾸기
3.5 거북이 이동 및 회전시키기 II
3.6 펜 올리기 및 내리기

CHAPTER 03 거북이 그래픽 모듈 사용하기 II
1. 변수(variables와 주석(comments
1.1 변수(variables
1.2 주석(comments
1.3 두 마리의 거북이 만들기
1.4 변수 사용의 장점
2. 산술 연산자(arithmetic operator
3. 사용자로부터 입력받기
3.1 input( 함수
3.2 예제1: 원의 넓이 계산하기
3.3 예제2: 점수 합계와 평균 점수 계산하기
4. 펜으로 그리기
4.1 자음 그리기
4.2 모양 크기 변경하기
4.3 펜 굵기 변경하기
4.4 펜 및 배경 색 변경하기
4.5 색칠하기
4.6 원 그리기

CHAPTER 04 함수
1. 함수의 뜻과 분류
2. 함수 정의
2.1 입력과 출력이 모두 없는 함수
2.2 입력만 있고 출력은 없는 함수
2.3 입력은 없고 출력만 있는 함수
2.4 입력과 출력이 모두 있는 함수
3. 함수화
4. 함수의 활용
5. Procedural 프로그래밍

CHAPTER 05 조건문과 반복문
1. 순차 구조, 선택 구조 그리고 반복 구조
2. 관계 연산자(relation operator
3. 조건문(conditional
4. 논리 연산자(logical operator
5. 반복문(l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