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RULE 1. 먼저 제품을 파악하라
1. 패키지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패키지의 기본 형태
패키지의 필수 기능
2. 패키지 디자인은 진화한다
패키지 디자인은 왜 진화하는가?
제품을 보호하라
정보를 전달하라
브랜드를 담아라
3. 가장 중요한 것은 타이밍이다
새로운 제품과 브랜드를 출시할 때
차별화 전략으로 디자인 리더가 되고자 할 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거나 회복할 때
원가 절감을 위한 디자인을 개발할 때
새로운 시장 진출을 목표할 때
4. 성공은 기획 단계에서 결정된다
디자인 첫 단추, 기획의 중요성
디자인 계획에서 점검해야 할 7가지
RULE 2. 소비자의 마음을 읽어라
1. 브랜드와 패키지 디자인
브랜드란 무엇인가?
브랜드는 가치를 지닌다
브랜드 이미지, 소비자 마음을 움직이다
브랜드 이미지를 차별화한다
2. 디자인 마케팅으로 소비자를 감동시켜라
디자인과 마케팅의 이유 있는 만남
디자인 마케팅 전략과 시스템
디자인 + 마케팅 = 패키지의 새로운 역할
3. 패키지 디자인 마케팅 전략
차별화 전략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
감성 마케팅으로 다가가라
디자인을 경영하라
전략적으로 브레인스토밍 하라
RULE 3. 패키지 디자인의 특징을 파악하라
1. 패키지의 핵심, 브랜드 로고
브랜드 로고를 통한 개성 표현
머릿속에 각인되는 브랜드 네임
기업이나 제품의 상징, 심벌
개성 있는 로고 타입
2. 소비자와의 소통 도구, 색
소비자 감성을 자극하는 컬러 마케팅
주목하게 하라! 색의 상징성
호기심을 유발하는 배색
색을 이용한 패키지 라인업
브랜드와 색
3. 시선을 사로잡는 일러스트
사람들의 시선과 마음을 사로잡아라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 콜라보레이션
4. 사실적으로 표현하는 사진
사진이 주는 신뢰감
사진이 주는 패키지의 지속성
직접적이고 빠른 전달력
5. 제품과 브랜드 이미지, 캐릭터
캐릭터는 곧 제품의 이미지
제품 이미지를 위한 브랜드 캐릭터
충성!
출판사 서평
소비자를 유혹하는 매력적인 상품의 비밀,
패키지 디자인
패키지는 상품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기능인 1차적인 요소를 넘어 상품의 가치를 높이고, 쏟아지는 신제품 가운데 선택되어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디자인 마케팅에 관한 2차적인 역할이 필요합니다. 이 책에서는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패키지를 만들기 위한 기획, 마케팅, 디자인, 제작, 유통 및 진열까지의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소개합니다. 패키지 디자인의 핵심인 브랜드 네임, 라벨, 타이포그라피, 색과 이미지, 일러스트, 레이아웃 등을 바탕으로 경쟁 제품과 차...
소비자를 유혹하는 매력적인 상품의 비밀,
패키지 디자인
패키지는 상품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기능인 1차적인 요소를 넘어 상품의 가치를 높이고, 쏟아지는 신제품 가운데 선택되어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디자인 마케팅에 관한 2차적인 역할이 필요합니다. 이 책에서는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패키지를 만들기 위한 기획, 마케팅, 디자인, 제작, 유통 및 진열까지의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소개합니다. 패키지 디자인의 핵심인 브랜드 네임, 라벨, 타이포그라피, 색과 이미지, 일러스트, 레이아웃 등을 바탕으로 경쟁 제품과 차별화하여 패키지 자체가 마케팅 역할을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설명합니다.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매력적인 패키지 디자인 사례와 다양한 지기 구조를 소개하여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고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패키지 디자인 전략
실무 패키지 디자이너의 현장감 있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패키지 디자인 기획에서부터 유통 및 진열까지 관리할 수 있도록 제품 및 브랜드 콘셉트, 디자인 법칙들을 알려줍니다. 또한, 포장의 기본 기능인 상품 보호와 운반, 판매를 위한 구조의 편리함, 홍보를 위한 판촉 기능을 설명합니다. 패키지 디자이너가 알아두어야 할 최신 트렌드와 분야별 패키지 디자인 분석, 소비자 감성을 자극하는 컬러 마케팅,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일러스트 등을 통해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