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장 게임 제작 준비하기
__1.1 게임 제작에 필요한 기술
__1.2 유니티
__1.3 유니티 설치하기
__1.4 유니티 화면 구성 살펴보기
__1.5 유니티를 직접 써 보면서 익숙해지기
2장 C# 스크립트 기초
__2.1 스크립트
__2.2 스크립트 작성하기
__2.3 스크립트 첫걸음
__2.4 변수 사용하기
__2.5 제어문 사용하기
__2.6 배열 사용하기
__2.7 메서드 만들기
__2.8 클래스 만들기
__2.9 Vector 클래스 사용하기
3장 오브젝트를 배치하고 움직이는 방법
__3.1 게임 설계하기
__3.2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__3.3 씬에 오브젝트 배치하기
__3.4 스크립트 작성 방법 배우기
__3.5 스크립트를 적용해 룰렛 회전시키기
__3.6 룰렛 회전 정지시키기
__3.7 스마트폰에서 움직여 보기
4장 UI와 감독 오브젝트
__4.1 게임 설계하기
__4.2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__4.3 씬에 오브젝트 배치하기
__4.4 스와이프로 자동차를 움직이는 방법 생각하기
__4.5 uGUI로 UI 표시하기
__4.6 UI를 갱신하는 감독 만들기
__4.7 효과음 내는 방법 배우기
__4.8 스마트폰에서 움직여 보기
5장 프리팹과 충돌 판정
__5.1 게임 설계하기
__5.2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__5.3 씬에 오브젝트 배치하기
__5.4 키를 조작해 플레이어 움직이기
__5.5 Physics를 사용하지 않고 움직이는 방법 배우기
__5.6 충돌 판정 배우기
__5.7 프리팹과 공장 만드는 방법 배우기
__5.8 uGUI로 UI 표시하기
__5.9 UI를 변경하는 감독 만들기
__5.10 스마트폰에서 움직여 보기
6장 Physics와 애니메이션
__6.1 게임 설계하기
__6.2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__6.3 Physics 배우기
__6.4 콜라이더 형태 연구하기
__6.5 입력에 맞춰 플레이어 움직이기
__6.6 애니메이션 배우기
출판사 서평
510개 그림으로 유니티 기초를 배우고,
6개 게임으로 제작 흐름을 익힌다!
게임 제작이 처음이라면 유니티와 C# 기초부터 시작하자!
510개의 그림으로 이해하는 유니티 기초 지식
컨트롤러 스크립트, 감독 스크립트, 오브젝트 배치, 회전 방향, 캐릭터의 움직임, 변수, 메서드 같은 개념을 설명하는 240개 일러스트와 270개 유니티 화면을 수록했다.
게임 제작 흐름을 익힌다
‘게임 설계하기 →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 씬에 오브젝트 배치하기 → 스크립트 작성하기 → 스크립트 적용하기’로 제작 흐름을 익힌다. ...
510개 그림으로 유니티 기초를 배우고,
6개 게임으로 제작 흐름을 익힌다!
게임 제작이 처음이라면 유니티와 C# 기초부터 시작하자!
510개의 그림으로 이해하는 유니티 기초 지식
컨트롤러 스크립트, 감독 스크립트, 오브젝트 배치, 회전 방향, 캐릭터의 움직임, 변수, 메서드 같은 개념을 설명하는 240개 일러스트와 270개 유니티 화면을 수록했다.
게임 제작 흐름을 익힌다
‘게임 설계하기 →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 씬에 오브젝트 배치하기 → 스크립트 작성하기 → 스크립트 적용하기’로 제작 흐름을 익힌다. 5단계 흐름으로 여섯 가지 2D/3D 게임을 만들어 본다.
유니티와 C# 프로그램을 몰라도 괜찮다
유니티 설치부터 해보며, C# 프로그램 기초도 함께 설명한다. 유니티 스크립트에 필요한 변수, 제어문, 배열, 메서드, 클래스를 핵심만 간단히 배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