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한글 쓰기, 그저 열심히 많이 쓰면 된다고요?
잘 쓰는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기적의 한글 쓰기》에서 그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한글을 읽을 줄 아는 아이를 둔 많은 엄마들이 다음 단계인 한글 쓰기 공부에 들어가면, 갑자기 난관에 봉착하며 이구동성으로 이렇게들 말씀하십니다.
“한글 쓰기, 읽는 것보다 잘 가르치기 어려워요!”
“뭐부터 가르쳐 줘야 할지 막막해요.”
“생각보다 너무 못 따라 써요.”
“연습이 부족한 거겠죠? 많이 쓰기만 하면 달라질까요?”
다음은 한글을 읽게 된 홍길동 어린이의 한글 쓰기...
한글 쓰기, 그저 열심히 많이 쓰면 된다고요?
잘 쓰는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기적의 한글 쓰기》에서 그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한글을 읽을 줄 아는 아이를 둔 많은 엄마들이 다음 단계인 한글 쓰기 공부에 들어가면, 갑자기 난관에 봉착하며 이구동성으로 이렇게들 말씀하십니다.
“한글 쓰기, 읽는 것보다 잘 가르치기 어려워요!”
“뭐부터 가르쳐 줘야 할지 막막해요.”
“생각보다 너무 못 따라 써요.”
“연습이 부족한 거겠죠? 많이 쓰기만 하면 달라질까요?”
다음은 한글을 읽게 된 홍길동 어린이의 한글 쓰기 고군분투기입니다.
한글 읽기를 어느 정도 하는 6세 홍길동 어린이. 학습 발달 단계를 충실히 거쳐 이제는 한글 읽기를 마치고 쓰기에 도전한다. 처음으로 크레파스를 쥐고 이것저것 써 보고자 의욕이 앞섰는데 막상 쓰기를 하려니 크레파스는 어떻게 쥐어야 하는지 모르겠고 획순도 엉망이고 제대로 흉내 내어 쓰기도 벅차다. 엄마는 안타까운 마음에 자꾸 똑바로 써라, 획순에 맞춰 써라, 크레파스 바르게 쥐어라 등 끊임없는 지적과 조언을 번갈아 해 주지만 이상하게 똑똑한 우리 길동이, 쓰기가 어렵고 손만 아프고, 갈수록 그저 힘들게만 느껴진다.
한글 쓰기,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그리고 어떻게 공부하는 것이 좋을까?
많은 엄마들이 자녀에게 한글 쓰기를 지도하다 보면 어려움에 봉착합니다. ‘제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