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I. 일상생활의 사소한 일
1.1 박완서 씨의 ‘우리들 이야기’
사소한 일?
1.2 이어령 박사의 ‘나에게 이야기하기’
1.3 삶의 가치자산을 만드는 사소한 일들
신체적 증상
행동적 증상
인지적 증상
감정적 증상
1.4 몸과 마음의 일체감으로 감동 만들기
몸과 마음의 일체감으로 삶의 감동을 만들자
몸과 마음의 일체감으로 사랑의 에너지를 축적하자
1.5 삶의 가치자산
인생과 삶의 가치자산
Ⅱ. SHEL기반 라이브웨어의 문답지
2.1 휴먼요인 중심의 SHEL 산업표준
2.2 확장된 xSHEL모델
xSHEL의 설계
LW.GQM를 확장할 수 있는 1 단계 문답 항목
2.3 LW.GQM의 활용
GQM의 설계방법
GQM의 활용방법
디지로그 설계 - “주의요소” 중심의 자율주행 차 설계
Ⅲ. 인지기능의 회복도구, 디. 트리비
3.1 디. 트리비의 개발요구
몸과 마음의 일체화로 연결된 뇌의 특성
주의집중력을 회복시키는 인지훈련
인지력을 방해하는 편향요인과 통제방법
3.2 디. 트리비의 제작
3.3 디. 트리비의 사전시험과 임상시험
사전시험의 결과와 분석
임상시험의 결과와 분석
디. 트리비의 활용
3.4 사춘기 청소년 ADHD의 장애증상
Ⅳ. 스트레스
4.1 스트레스의 원인과 증상
스트레스의 상태변환
4.2 스트레스의 관리
일상생활의 정체성
식 생활의 정체성
운동의 정체성
휴식의 정체성
4.3 스트레스의 관리체계
Ⅴ. 감성역량 135
5.1 감성지수와 감성역량
공명현상의 신호에 영향을 주는 편향요인
5.2 EQ.GQM 문답지
1. 감성역량 체계
2. 선한 영과 동행하는 사소한 일
5.3 EQ.GQM 문답지의 구성
QIP문맥의 작성기준
QIP문맥의 여섯 단계 분석
EQ의 다섯 가지 요소
5.4 감성지수 측정과 활용
1. EQ.GQM의 평가
2. 감성역량의 평가기준
3. 감성역량의 평가방법
4. 감성역량을 높이는 학습과 회복력의 평가
5. 감성역량 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