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지은이 머리말
옮긴이 머리말
이 책의 특징과 활용법
목차
1부 준비 편
1장 아두이노는 무엇인가?
1 아두이노의 탄생과 배경
2 아두이노
___2.1 아두이노와 통합 개발 환경을 알아보자
___2.2 아두이노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___2.3 아두이노 마이컴 보드의 종류
___2.4 아두이노의 확장성
___2.5 오픈 소스 하드웨어와 아두이노의 보급
___2.6 새로운 제품 제작의 혁신
3 아두이노의 특징과 장점
4 아두이노의 기능
___4.1 아두이노 마이컴 보드
___4.2 아두이노의 인터페이스
5 아두이노 준비
___5.1 준비해야 할 전자 부품
___5.2 컴퓨터에 통합 개발 환경(IDE 구축
___5.3 무엇을 더 알아야 할까
6 통합 개발 환경 준비
___6.1 통합 개발 환경 다운로드
___6.2 통합 개발 환경 설치
___6.3 통합 개발 환경의 메뉴
___6.4 컴퓨터와 아두이노를 연결하기 위한 드라이버 설정과 확인
7 아두이노를 효율적으로 공부하자
___7.1 아두이노를 시스템으로 놓고 이해하기
___7.2 아두이노를 공부하는 두 단계
___7.3 아두이노 사용 순서
___7.4 공부 속도를 더 빠르게 하기
___7.5 아두이노에 빠르게 능숙해지기
2장 아두이노를 작동해 보자
1 컴퓨터와 아두이노를 USB 케이블로 연결할 때 주의할 점
2 스케치 예제를 실행해 보자
___2.1 스케치 작성하기(스케치 예제 불러오기
___2.2 아두이노 실행하기(스케치를 컴파일하여 업로드하고 실행하기
___2.3 한 단계 더! ① 예제 스케치를 이해해 보자
___2.4 한 단계 더! ② 예제 스케치를 바꿔 보자
3 컴퓨터와 아두이노의 시리얼 통신(시리얼 모니터 표시
___3.1 스케치 입력
___3.2 시리얼 통신의 활용
4 브레드보드와 점퍼 와이어를 사용해 보자
___4.1 브레드보드의 구조를 살펴보자
___4.2 브레드보드를 사용하여 스케치를 실행해 보자
5 아날
출판사 서평
[간단한 책 소개]
아두이노로 나만의 DIY 장난감을 만들어 보세요!
아두이노는 LED, LCD, 모터, 스위치, 온도 센서, 거리 센서, 가속도 센서 등의 전자 부품을 제어하는 데 뛰어난 마이크로 보드입니다. 간단히 컴퓨터에 USB 케이블로 연결하고 만든 프로그램을 업로드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 부품을 연결하고 프로그래밍하면 불이 켜지게 하거나, 소리가 나게 하거나, LCD에 글자가 나타나게 하는 등 전자 회로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간단한 전자 회로 제어를 응용하면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드론, 3D 프...
[간단한 책 소개]
아두이노로 나만의 DIY 장난감을 만들어 보세요!
아두이노는 LED, LCD, 모터, 스위치, 온도 센서, 거리 센서, 가속도 센서 등의 전자 부품을 제어하는 데 뛰어난 마이크로 보드입니다. 간단히 컴퓨터에 USB 케이블로 연결하고 만든 프로그램을 업로드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 부품을 연결하고 프로그래밍하면 불이 켜지게 하거나, 소리가 나게 하거나, LCD에 글자가 나타나게 하는 등 전자 회로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간단한 전자 회로 제어를 응용하면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드론, 3D 프린터, RC 카, 로봇 등을 만들 수도 있고, 자동으로 식물에 물을 주는 시스템이나 움직임이 있으면 불이 켜지는 시스템을 만드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책으로 아두이노의 무한한 가능성에 한 걸음 내디뎌 보세요. 이 책에서는 아두이노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기울기 센서, 온도 센서, 가속도 센서, LED, LCD, DC 팬 등을 활용한 예제로 프로그래밍과 전자 회로 공작을 확실하게 배웁니다. 전자 부품과 아두이노 보드가 없어도 예제를 실습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까지 소개합니다. 이 책이 여러분의 첫걸음을 도와줄 거예요. 지금부터 아두이노로 무엇을 해 볼지 마음껏 상상해 보세요!
[출판사 리뷰]
누구나 재미있게 아두이노 공작과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다!
준비: 아두이노가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