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NAIL ART MANUAL BOOK(네일아트 매뉴얼 북
저자 김경미 외공저
출판사 광문각(B
출판일 2009-09-19
정가 26,000원
ISBN 9788970935454
수량
목차
이론편
01. 네일아트 관리론
1. 매니큐어란?
2. 매니큐어의 역사
3. 매니큐어의 변천사
4. 현재 네일아트 시장의 현황
02. 손과 발의 해부학
1. 손과 발 뼈의 구조
2. 손과 발의 근육
3. 순환계
4. 손?발의 반사구
03. 손톱의 해부학
1. 손톱의 형성
2. 손톱의 역할과 특성
3. 손톱의 구조와 기능
04. 손톱의 위생과 질병
1. 소독
2. 소독 방법
3. 손톱의 위생
4. 감염
5. 손톱의 질병과 장애
6. 손톱에 관한 기초 상식
7. 발톱에 관한 기초 상식
05. 네일살롱의 위생관리
실기편
01. 네일 도구 및 재료
02. 네일 테크닉의 기초
1. 손톱 길이 다듬는 방법
2. 손톱 모양 다듬는 방법
3. 손톱 표면 다듬는 방법
4. 컬러링Coloring
컬러링 실습
03. 네일 테크닉
1. 습식 매니큐어(Water Manicure
2. 프렌치 매니큐어(French Manicure
3. 파라핀 매니큐어(Paraffin Manicure
4. 페디큐어(Pedicure
5. 네일 팁(Nail Tip
6. 프렌치 팁(Freanch Tip
04. 네일 랩(Nail Wrap
1. 네일 랩(Nail Wrap
2. 팁 위드 랩스(Tip with Wraps
3. 실크 익스텐션(Silk Extension
4. 디자인 실크 익스텐션(Design Silk Extension
05. 아크릴 네일(Acrylic Nail
1. 아크릴 네일(Acrylic Nail
2. 팁 위드 아크릴 오버레이(Tip with Acrylic Overlay
3. 원 톤 스컬프처드(One Tone Sculptured
4. 프렌치 스컬프처드(투 톤 스컬프처드, French Suulptured
5. 디자인 스컬프처드(Design Sculptured
06. 젤 네일(Gel Nail
1. 젤 네일(Gel Nail
2. 팁 위드 젤 오버레이(Tip With Gel Overlay
3. 젤 원 톤 스컬
출판사 서평
▶책 소개
우리는 살아가면서 타인과는 다른 자신만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서 의상,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네일, 액세서리 등을 통해 그 사람의 성격, 취향, 라이프스타일까지 추측할 수 있다. 다른 분?야에 비해 늦게 도입되어온 네일아트는 현재 상업화, 대중화되어 가면서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인기가 높다. 깨끗하고 아름답게 가꿔진 손톱과 발톱은 토털 뷰티 코디네이션의 마지막 완성 단계에 있으며, 이러한 사람들의 관심으로 많은 네일 살롱들이 오픈되어 성업 중에 있으며, 현재 뷰티 아카데미, 대학의 미용학과...
▶책 소개
우리는 살아가면서 타인과는 다른 자신만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서 의상,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네일, 액세서리 등을 통해 그 사람의 성격, 취향, 라이프스타일까지 추측할 수 있다. 다른 분야에 비해 늦게 도입되어온 네일아트는 현재 상업화, 대중화되어 가면서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인기가 높다. 깨끗하고 아름답게 가꿔진 손톱과 발톱은 토털 뷰티 코디네이션의 마지막 완성 단계에 있으며, 이러한 사람들의 관심으로 많은 네일 살롱들이 오픈되어 성업 중에 있으며, 현재 뷰티 아카데미, 대학의 미용학과에서 많은 네일리스트들이 배출되고 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각 개인의 이미지 연출은 현대 사회에서 경쟁력을 높여 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최고의 수단이 될 수 있다. 이미지 연출에는 전문적인 차원에서 효과적인 토털 패션, 그리고 뷰티 코디네이션이 요구된다. 뷰티 코디네이션을 연출하는 전문인이 되기 위한 네일리스트는 뷰티 코디네이션에 필요한 네일아트의 체계적인 이론과 실습을 통한 연구가 필요하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 저서의 내용은 대학에서 네일아트를 담당하며 정리한 내용들과 실무의 경험을 토대로 네일리스트들이 단순한 기술만 습득하는 것이 아니라 학문과 조형적 아름다움을 갖춘 창의력 있는 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네일아트의 이론, 실기, 응용을 통해 체계적인 학습을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