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오늘의 나에게, 손글씨
저자 정윤선
출판사 길벗
출판일 2018-01-01
정가 12,000원
ISBN 9791160503876
수량
목차가 없는 책입니다.
‘오늘의 나’를 위로하는 ‘셀프 힐링 캘리그라피’

반복되는 일상이지만, 매일 달라지는 나의 마음. 지치고 힘든 날에는 누군가의 위로가 필요할 때가 있죠. 즐겁고 행복한 날에는 누군가와 함께 공감하고 싶을 때도 있어요. 이럴 때는 잠시 쉴 수 있는 공간을 찾은 후 이 책을 한 장 한 장 넘깁니다. 그리고 찾으세요. 오늘의 나의 마음에게 필요한 문구를요.
그다음 마음에 드는 ‘펜’을 하나 듭니다. 그리고 천천히 오늘의 나의 마음을 생각하며 글귀를 써내려갑니다. 이렇게 하루하루 달라지는 나의 마음을 기록해보세요. 이처럼 나만의 감정을 글자에 담다보면 재미난 사실을 하나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감정에 따라 나의 손글씨체가 달라진다는 사실요. 이때 중요한 점이 있어요.
절대 글씨를 억지로 잘 쓰려고 하지 마세요. 따라 그리려고도 하지 마세요. 그냥 자연스럽게 내 감정을 그대로 글자에 실어보세요. 그럼 누구보다 멋진, 세상에는 없는 나만의 ‘손글씨’를 만날 수 있을 거예요.

이 책에는 마음 속 한켠에 간직한 감성 섞인 이야기들이 담겨 있어요. 표현할 순간을 놓쳐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 누군가가 건넨 말 한마디에 감동 받아 고이 간직한 이야기들 말이에요.

이 책에는 읽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미소 짓게 만드는 이야기들이 담겨 있어요. 한 번 쯤은 경험이 있을 거라 생각해요. 아무 생각 없이 어느 글을 보고 미소 지었던 그런 경험이요. 흔히 공감이라 표현하는 감정을 느낀 순간이죠.

이 책에는 길지도 짧지도 않은 삶 속에서 읽어낸 솔직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어요. 경험을 통해 얻어낸 이야기들, 그래서 더 자신 있게 건넬 수 있는 이야기들이죠.

어쩌면 이 이야기들은 저자만의 이야기가 아닌 여러분의 이야기일 수도 있는 글들을 나눕니다. 겸손하고 겸허히 우리네가 가야 하는 그 길을 걷는 길목에서 잠시 쉬어가는 의자 하나, 작은 공간 하나라도 발견된다면 그 발길 머물러 마음읽기를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