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문
제 1장
제1장 한국의 통합운영학교
제1절 통합운영학교 제도의 도입 배경
제2절 통합운영학교의 성격
제3절 통합운영학교 주요 정책의 변천
제4절 통합운영학교 관리 지침
제5절 통합운영학교 현황
제6절 학교급 간의 통합운영 수준과 사례
제7절 통합운영학교에 대한 인식
제8절 통합운영학교의 전망과 과제
제 2장
제2장 일본의 일관학교
제1절 일본 교육의 사회·문화적 배경
제2절 일본 교육제도 개요
제3절 일본 일관학교 도입 배경 및 현황
제4절 일본 농촌 소규모학교 교육정책 동향
제5절 일본 일관학교의 특징과 시사점
제 3장
제3장 호주의 통합학교
제1절 호주 교육의 사회·문화적 배경
제2절 호주 교육제도 개요
제3절 호주 통합학교 도입 배경 및 현황
제4절 호주 농어촌 소규모학교 육성정책 동향
제5절 호주 통합학교의 특징과 시사점
제 4장
제4장 미국의 통합학교
제1절 미국 교육의 사회·문화적 배경
제2절 미국 통합학교 관련 주요 교육제도
제3절 미국 통합학교 도입 배경 및 현황
제4절 미국 농촌 교육정책 동향
제5절 미국 통합학교의 특징과 시사점 제 5장
제5장 핀란드의 종합학교
제1절 핀란드 교육의 사회·문화적 배경
제2절 핀란드 교육제도
제3절 핀란드 종합학교 운영
제4절 핀란드 농촌 소규모학교 육성정책
제5절 핀란드 종합학교의 특징과 시사점
제 6
제6장 결장
제1절 주요국 통합학교의 특징
제2절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