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론 기출 문제 출제 경향표
제1장_ 언어 습득론
1. 학습 이론 및 언어 습득 이론
(1 우연적 학습(Incidental Learning
(2 근접 발달 영역(Zone of Proximal Development
2. 학습자 요인
(1 학습 스타일(Learning Styles
(2 세계 영어(World Englishes
(3 의사소통 전략(Communication Strategies
3. 의사소통 능력
(1 의사소통 능력(Communicative Competence
4. 중간 언어
(1 오류(Errors
(2 피드백(Feedback
제2장_ 영어 교수법
1. 교수법
(1 과업 중심 교수법(Task-Based Language Teaching
(2 전략 중심 교수법(Strategies-based Instruction
(3 테크놀로지와 교실 수업(Technology and Classroom Teaching
2. 지도법
(1 읽기(Reading
(2 문법(Grammar
(3 쓰기(Writing
(4 말하기(Speaking
(5 단어(Vocabulary
3. 교재(Textbooks
4. 교과 과정과 교안(Curriculum and Lesson Plan
5. 교실 수업(Classroom Teaching
6. 평가
(1 평가의 종류(Types of Assessment
(2 평가의 원칙(Principles of Assessment
(3 평가의 설계(Assessment Design
부록 기출 문제(2014학년도~2020학년도
참고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