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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셰이더 코딩 입문 : 셰이더 코딩의 기초에서 유니티와 언리얼 셰이더까지
저자 카일 할러데이
출판사 에이콘
출판일 2019-11-29
정가 36,000원
ISBN 9791161753720
수량
1장. 게임 그래픽

__렌더링
__메쉬
__벡터
__색상
__렌더링 파이프라인
__셰이더
__요약


2장. 셰이더 작성

__윈도우 개발환경 준비
__프로젝트 세팅
__메쉬 생성
__버텍스 셰이더
____버전 선언
____in 키워드
____vec 데이터 타입
____gl_Position
____정규화 장치 좌표
__프래그먼트 셰이더
____out 키워드
__셰이더 바인딩
__버텍스 속성
__프래그먼트 보간
__유니폼 변수
__요약


3장. 텍스처

__쿼드
__UV 좌표
__텍스처 사용
__UV 좌표 스크롤링
__밝기 조정
__색상 연산
__mix(
__요약


4장. 투명도와 깊이

__새 프로젝트 준비
__메쉬와 셰이더 준비
__알파 테스팅과 discard
__깊이 테스팅
__알파 블렌딩
__min( 과 max(
__알파 블렌딩의 원리
__가산 블렌딩
__스프라이트 시트 애니메이션
__요약


5장. 버텍스 셰이더와 이동, 회전, 크기

__버텍스 셰이더와 이동
__버텍스 셰이더와 크기
__버텍스 셰이더와 회전
__변환 행렬
__변환 행렬 애니메이션
__단위 행렬
__요약


6장. 카메라와 좌표

__뷰 행렬
__변환 행렬과 좌표 공간
__카메라 프러스텀과 투영
__요약


7장. 3D 프로젝트

__메쉬 불러오기
__카메라와 원근 투영
__요약


8장. 디퓨즈 라이팅

__부드러운 셰이딩과 평평한 셰이딩
__월드 노말과 뒤섞기
__노말 행렬
__라이팅 계산과 노말
__벡터의 내적
__내적을 이용한 셰이딩
__디렉셔널 라이트
__림 라이트 효과
__요약


9장. 라이팅 모델

__스펙큘러 라이팅
__스펙큘러 셰이더
__디퓨즈와 스펙큘러 라이팅 합치기
__앰비언트 라이팅
__퐁 라이팅 모델
__블린-퐁 라이팅 모델
__텍스처를 이용한 라이팅 제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