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ㆍ초ㆍ중등 교원임용 2차 수업 실연 준비생 필독서!
이 책은 유·초·중등 교원임용 2차 수업 실연을 준비하는 수험생분들을 위한 책입니다. 지금까지 수업 실연에 관한 완성도 높은 책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과거에 임용고시에서 최종 탈락 4회 이상을 경험한 수험생들을 만난 적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잘못된 수업 실연 준비 방법으로 인해 상처와 많은 트라우마를 지니고 있었습니다.
그들의 잘못된 인지적 구조를 바로 잡고, 수업 실연에 대한 관점을 재정립하기 위해 소크라테스가 사용한 문답법의 형식을 사용하여 대화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러한 만남 가운데에 그들이 잘못된 부분을 스스로 깨닫고 변화되기 시작하였습니다.
본 책에서는 그들과의 대화 과정과 수많은 임용고시 수험생들에게서 받았던 질문에 대한 답을 문답법의 형식을 빌려 서술해 놓았습니다.
저는 수업 실연에서 고득점을 받기 위해서는 어떤 부분을 미리 준비해야 하며, 2차 시험 당일 날 어떻게 실연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 책을 통해 철저히 고찰해 보고자 하였습니다.
저자의 일방적인 지시적 전달 방식을 택하지 않고, 저자와 한 청년과의 대화를 통해 의견을 주고 받는 과정 속에서 제가 수험생분들께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이 책에 담았습니다.
부디 이 책이 희망을 잃어가는 수험생들에게 소망을 잃지 않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등불이 되기를 소원해 봅니다.
교원임용 2차 시험을 준비하는 대한민국의 수험생에게 수업 실연에 대한 관점의 재정립과 사고의 재구조화가 이 책을 통해 일어나기를 소원해 봅니다.
수험생 여러분들을 그 대화의 현장 속으로 초대합니다.
부디 이 책이 희망을 잃어가는 수험생들에게 소망을 잃지 않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등불이 되기를 소원해 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