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Part 01 액션스크립트 이야기
Chapter 01 액션스크립트의 이해
Section 01 액션스크립트란?
Section 02 액션스크립트의 과거
Chapter 02 액션스크립트 3.0
Section 01 액션스크립트 3.0의 특징
Section 02 액션스크립트 3.0과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
Part 02. 액션스크립트 프로그래밍 맛보기
Chapter 01 액션스크립트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Section 01 Hello! Flash ActionScript World!를 아웃풋 패널에 출력하기
Section 02 변수값과 상수값 라벨에 출력하기
Chapter 02 액션스크립트 객체 다루기
Section 01 두부 모양 무비클립의 속성 변경하기
Section 02 두부 모양 무비클립에 메서드 적용하기
Section 03 두부 모양 무비클립을 이벤트로 마음대로 다루기
Part 03. 액션스크립트 프로그래밍 기본사항 정리
Chapter 01 자주 사용하는 연산자/조건문 정리
Section 01 연산자와 조건문 알아보기
Section 02 if문과 비교 연산자를 이용하여 로그인 만들기
Section 03 switch문과 산술 연산자를 이용하여 계산기 만들기
Chapter 02 자주 사용하는 반복문과 날짜·시간 관련 클래스
Section 01 반복문과 날짜·시간 관련 클래스 알아보기
Section 02 for문과 데이트 클래스를 이용하여 날짜 다루기
Section 03 while문과 타이머 클래스를 이용하여 디지털시계 만들기
Part 04. 함수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으로 중급 정복하기
Chapter 01 함수와 스트링 클래스/배열 클래스 정복하기
Section 01 함수와 스트링 클래스/배열 클래스 알아보기
Section 02 사용자 정의 함수와 스트링 클래스로 ASCII 아트 만들기
Section 03 사용자 정의 함수와 배열 클래스로 마우스 움직임
출판사 서평
기획의도
이 책은 액션스크립트의 기본 개념과 액션스크립트 3.0의 특징, 액션스크립트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 알고 있어야 하는 기초적인 개념 설명부터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예제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액션스크립트를 전혀 모르는 초보 입문자들도 이 책을 모두 마스터하고 난 후에는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중고급 프로그래머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알찬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특징
액션스크립트 프로그래밍 기초와 기본 개념을 설명합니다. 특히 액션스크립트 3.0의 가...
기획의도
이 책은 액션스크립트의 기본 개념과 액션스크립트 3.0의 특징, 액션스크립트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 알고 있어야 하는 기초적인 개념 설명부터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예제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액션스크립트를 전혀 모르는 초보 입문자들도 이 책을 모두 마스터하고 난 후에는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중고급 프로그래머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알찬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특징
액션스크립트 프로그래밍 기초와 기본 개념을 설명합니다. 특히 액션스크립트 3.0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입문자의 입장에서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액션스크립트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가 전혀 없거나, 경험은 있으나 플래시 CS3와 CS4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의 경우에도 어려움을 느끼지 않고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도록 플래시 CS3와 CS4의 작업환경과 액션스크립트 패널에 대해 함께 설명하고 있습니다. 혼자서 공부할 때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따라하기 예제를 제공하며, 단계별 설명을 통해 쉽고 자세하게 구성하였습니다.
주요 내용
입문자들이 액션스크립트에 흥미를 갖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반부에서는 기초적인 개념 설명 위주로 구성하고, 중반 이후부터는 체계적으로 액션스크립트 내용을 정리하고 프로그래밍을 개발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