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01. 쇼핑몰 촬영 준비
Section 01. 촬영을 위한 카메라와 렌즈는 무엇을 사야 하나?
Section 02. 카메라의 종류와 특징
1 DSLR 카메라의 특징과 장단점
2 미러리스 카메라의 특징과 장단점
(알고 갑시다 DSLR 카메라와 미러리스 카메라의 구조적 차이와 작동 방식
3 컴팩트 카메라의 특징과 장단점
4 스마트폰 카메라의 특징과 장단점
Section 03. 렌즈의 종류와 특징
1 렌즈별 초점거리와 화각
2 광각 렌즈가 보여주는 특징
(알고 갑시다 광각 렌즈의 왜곡이란?
(알고 갑시다 심도란 무엇인가요?
3 표준 렌즈가 보여주는 특징
4 망원 렌즈가 보여주는 특징
5 특수 렌즈가 보여주는 특징
Section 04. 용도와 예산에 맞는 카메라 고르기
(알고 갑시다 카메라 선택 시 화소에 대한 편견
(알고 갑시다 합리적인 중고 카메라 구매하기
Chapter 02. 기본 촬영
Section 01. 나의 카메라 기본 기능 다루기
Section 02. 노출이란?
Section 03. 조리개와 셔터스피드의 관계
1 프라이팬에 스테이크 굽기와 조리개 값, 셔터스피드의 상관관계
2 촬영 조건 ? 셔터스피드와 결과물의 관계
Section 04. ISO란 무엇인가?
1 ISO 설정에 따른 노이즈 결과물
Section 05. 촬영 모드의 이해
Section 06. 화이트 밸런스의 이해
1 광원의 색온도
(알고 갑시다 RAW 파일 촬영 후 후보정으로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하는 방법
Section 07. 구도와 여백
(알고 갑시다 인물 촬영의 구도 설정 시 고려사항
Chapter 03. 나의 쇼핑몰 촬영 방향
Section 01. 쇼핑몰의 컨셉과 포지셔닝
1 나의 판매 아이템
2 쇼핑몰의 포지셔닝
3 자사의 쇼핑몰 컨셉 잡아가기
Section 02. 의류 쇼핑몰 사진 스타일별 유형 분석
1 오피스룩 쇼핑몰
2 캐주얼 쇼핑몰
3 스트
“인터넷 쇼핑몰 상품 사진 촬영”
준비하고는 있지만 이게 맞는지, 잘하고 있는지,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고 계신가요?
이 책은 사진 촬영 분야에서 얻게 된 노하우를 전달하여 조금이라도 시행착오를 줄이고, 좀 더 빠른 시간 안에 숙달하여 전문가 수준에 결과물을 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집필되었습니다.
쇼핑몰 사진은 단순히 예뻐 보이거나 선명한 사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의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켜 구매에 직결되게 만드는 사진입니다. 그러다 보니 무엇보다도 제품의 구매층을 명확히 하여야 하고, 그 예비구매자들이 좋아할 수 있는 사진의 컨셉을 잡아야 합니다.
즉, 좋은 카메라와 장비로 촬영한 선명하고, 멋진 사진도 좋지만, 구매자의 입장에서 공감이 되는 사진이 쇼핑몰 사진에서는 더욱 중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임이나 예의를 갖추는 자리에서 주로 입게 되는 오피스룩은 고급스러우면서 깔끔하게 표현을 한다든지, 데일리 스타일의 경우는 일상적인 장소인 카페, 레스토랑, 거리 등에서 현장 분위기를 잘 살린 편안한 결과물을 만듦으로써 구매자들의 공감과 구매욕을 자극하는 사진이 유리합니다. 또한, 보헤미안 스타일이나 캐주얼의 경우는 자유분방하고, 젊은 그들에게 다양함이 있는 앵글과 배경, 화려한 컬러, 그리고 그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사진들로 채워진다면 구매욕을 불러올 수 있을 겁니다.
결론적으로 이 책은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하였지만, 업로드용 제품 사진을 촬영함에 있어서 여러 사유들로 전문 포토그래퍼에게 사진을 의뢰하지 못하고, 초보자인 스스로가 제품 사진을 촬영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좀 더 세분화하면 의류제품 촬영, 피팅 모델 촬영에 더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 책의 주요 특징]
- 카페24 전문 포토그래퍼가 알려주는 상품 사진 촬영
- 쇼핑몰 컨셉부터 촬영 후 피드백까지의 모든 것
- 전문가가 아니여도 내 제품은 내 손으로 촬영하기
- 막막했던 쇼핑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