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지하 정원
저자 조선경
출판사 보림출판사(주
출판일 2005-06-15
정가 9,800원
ISBN 9788943305741
수량
출판사 서평
더럽고 냄새나던 지하철 터널 벽에서 검은 때가 벗겨지고 파란 벽이 드러납니다.
어둡고 차갑던 시멘트 터널 안에 환기구 틈새로 은은한 달빛이 밀려듭니다. 땅 속의 환기구 안쪽 하늘이 보이는 곳에 심?어진 나무는 자라고 또 자라 땅 위로 우뚝서고, 오랜 세월이 흘러 다른 나무들과 함께 시원한 그늘을 드리웁니다. 삭막한 도시 한복판에 사람들이 머물러 갈 수 있는 작은 쉼터가 생겨난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 그 아래 터널 속에는, 자신의 일터를 좀 더 조화로운 공간으로 만들고자 한 지하철역 청소부 모스 아저씨가 있습니다....
더럽고 냄새나던 지하철 터널 벽에서 검은 때가 벗겨지고 파란 벽이 드러납니다.
어둡고 차갑던 시멘트 터널 안에 환기구 틈새로 은은한 달빛이 밀려듭니다. 땅 속의 환기구 안쪽 하늘이 보이는 곳에 심어진 나무는 자라고 또 자라 땅 위로 우뚝서고, 오랜 세월이 흘러 다른 나무들과 함께 시원한 그늘을 드리웁니다. 삭막한 도시 한복판에 사람들이 머물러 갈 수 있는 작은 쉼터가 생겨난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 그 아래 터널 속에는, 자신의 일터를 좀 더 조화로운 공간으로 만들고자 한 지하철역 청소부 모스 아저씨가 있습니다.

은 우리 주변의 평범한 사람이 일구어 낸 작은 기적을 담담하고 차분하게 표현한 그림책입니다. 자기 일에의 성실함과 대가를 바라지 않는 선행이 결국 다른 사람들에게도 혜택과 행복을 주게 된다는 작가의 생각을 어느 지하철역 청소부의 이야기에 담아내었습니다.

이 책은 를 통해 거침없고 웅대한 상상력을 표현한 일러스트레이터 조선경이 직접 쓰고 그린 창작 그림책입니다. 조형 언어에 대해 진지하게 연구하고 가르치는 일러스트레이터의 작품답게, 정통 유화로 표현한 그림에 깊이와 힘이 느껴집니다. 매 장면마다 미적 완결성을 갖추면서도, 장면 간의 연결과 이야기 속에 담긴 공간의 상징성을 살리고자 하였습니다. 주인공 모스 아저씨의 독특한 인물 캐릭터와 이국적인 느낌의 배경들이 묘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