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성경의 치유사역
저자 한현우
출판사 베드로서원(일원화
출판일 2020-06-20
정가 8,000원
ISBN 9788974193881
수량
1부. 질병이 왜 발생할까?
1. 고대의 질병발생설
2. 무서운 감염병의 대유행과 교회의 타락
3. 질병 발생의 역학적 모형

2부. 상하게도 하시고 낫게도 하시는 하나님
4. 순종하여 질병을 예방하자.
5. 불순종의 벌은 염병이다.
6. 신종바이러스 대유행의 팬데믹(pandemic 주기가 빨라지고 있다.

3부. 이스라엘의 치유와 회복
7. 이스라엘 백성의 보건위생관리
8. 입에서 나오는 양약과 독약
9. 메시야가 우리 죄를 치유하기 위해 고난받으셨다.

4부. 구약시대의 질병 치유사역을 알아보자
10. 하나님과 민간요법에 의존한 고대의 질병치유법
11. 모세가 마라의 쓴 물을 단물로 변화시킴
12. 엘리사가 여리고에서 독이 함유된 물을 치유함
13. 엘리사가 독이 함유된 들호박국을 해독시킴
14. 엘리사로부터 한센병을 치유받은 나아만 장군
15. 이사야가 히스기야 왕의 종처를 치유함
16. 욥의 회개

5부. 예수님과 제자들의 치유사역
17. 4복음서에 나타난 예수님의 치유사역
18. 사도행전에 나타난 제자들의 치유사역

6부. 대적 기도
19. 여호와의 이름으로 선포하라.
필자가 향후 할 수 있는 사역은 치유사역이라는 것을 깨닫고, 구약과 신약의 중심구절을 들여다보기에 이르렀다. 성경말씀을 읽으면서 이해가 잘 안 되는 말씀은 20권짜리 《그랜드종합주석》으로 확인하니 말씀이 과학적으로 기록되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성경을 맹목적으로 믿는 것보다 하나님 말씀을 근거 중심하여 의학적으로 믿는다면 다음 세대의 전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여호와께서 창조한 아담과 하와의 구성원소가 지구의 구성원소와 동일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모세가 출애굽 당시 수백만 명의 백성을 이끌고 사막을 횡단할 때에 목이 마른 백성들이 마라의 쓴 물을 발견했는데 써서 먹을 수 없게 되자 여호와께서 가르쳐준 대로 모세가 대추야자나무의 열매를 물속에 던져 넣으니 단맛으로 변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실제로 오아시스는 지하수로서 알칼리수이며 대추야자나무의 열매는 산성이므로 중화되어 먹을 수 있는 물이 되었다고 한다.
히스기야가 병들어 죽게 되었을 때에 여호와께 기도하여 생명을 15년 연장받았는데 그는 심한 종기를 앓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종처에 무화과를 발라 병을 치유 받았는데 이스라엘 지방에서는 이 무화과가 민간요법으로 종기를 치유하는 효능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성경에 나오는 이야기가 허구가 아니고 과학적으로 증명됨을 알 수 있다.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유행하기 시작한 Corona19는 2020년 5월 6일 현재 전 세계적으로 4,590,775명 확진에 308,604명이 사망하여 최근 유행한 감염병 중에서 가장 많은 사망자를 보이고 있으며, 유행의 특성으로 보아 2020년 상반기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다가 하반기에는 산발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 바이러스의 유행은 자연의 질서를 잘 지키라는 여호와의 명령에 불순종하여 나타난 결과이다. 우리나라는 유행 초기에는 발견 즉시 격리하는 등 신속한 조치를 이행하였으나 신천지 대구교회에서 집단 발병하는 바람에 방역의 허를 찔리고 말았으나 현재까지 잘 대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