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이 책은 그동안 청소년과 함께 했던 여러 장면에서의 결과들을 모으기 위한 두 번째 시도이다. 마침 필자 주변에는 청소년들을 활발히 만나고 계신 유능한 치료사들이 많이 계셔서 그들과 함께 하는 작업을 계획했고, 덕분에 훨씬 풍성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그러면 총 네 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의 각 장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 간단히 소개해 드리고자 한다.
『청소년을 위한 독서치료』 두 번째 권인 이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만남은 ‘중학생의 자기성장을 돕기 위한 독서치료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
이 책은 그동안 청소년과 함께 했던 여러 장면에서의 결과들을 모으기 위한 두 번째 시도이다. 마침 필자 주변에는 청소년들을 활발히 만나고 계신 유능한 치료사들이 많이 계셔서 그들과 함께 하는 작업을 계획했고, 덕분에 훨씬 풍성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그러면 총 네 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의 각 장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 간단히 소개해 드리고자 한다.
『청소년을 위한 독서치료』 두 번째 권인 이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만남은 ‘중학생의 자기성장을 돕기 위한 독서치료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이 된 것으로, 자신을 돌아보고 가치관 형성에 초점을 둔 자기성장에 목표를 두었다.
두 번째 만남은 ‘고등학생의 자신감 향상을 위한 독서치료 프로그램’으로, 그들에게 필요한 학습은 물론 생활 전반에 관한 동기와 자원을 찾는 것이 선행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주어진 환경을 재정립하고 성취에 도전하여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데 목표가 있다.
세 번째 만남은 ‘청소년의 자기성장을 돕기 위한 독서치료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스스로의 힘도 부족하고 주변의 자원 또한 열악한 청소년들, 그래서 우울감을 갖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자아존중감도 낮으며, 관계능력과 학업 등에 이르기까지 여러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스스로를 도울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