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적대적 머신러닝의 개요
1장. 소개
1.1 동기
1.2 원칙에 입각한 시큐어 학습
1.3 시큐어 학습과 관련된 연구 동향
1.4 개요
2장. 배경 및 표기법
2.1 기본 표기법
2.2 통계적 머신러닝
2.2.1 데이터
2.2.2 가설공간
2.2.3 학습 모델
2.2.4 지도 학습
2.2.5 다른 학습 패러다임
3장. 시큐어 학습을 위한 프레임워크
3.1 학습 단계 분석
3.2 보안 분석
3.2.1 보안 목표
3.2.2 위협 모델
3.2.3 보안에서 머신러닝 응용프로그램에 관한 설명
3.3 프레임워크
3.3.1 분류 체계
3.3.2 적대적 학습 게임
3.3.3 적대적 능력의 특징
3.3.4 공격
3.3.5 방어
3.4 탐색적 공격
3.4.1 탐색적 게임
3.4.2 탐색적 무결성 공격
3.4.3 탐색적 가용성 공격
3.4.4 탐색적 공격에 대한 방어
3.5 인과적 공격
3.5.1 인과적 게임
3.5.2 인과적 무결성 공격
3.5.3 인과적 가용성 공격
3.5.4 인과적 공격에 대한 방어
3.6 반복 학습 게임
3.6.1 보안에서의 반복 학습 게임
3.7 프라이버시 보호 학습
3.7.1 차등 프라이버시
3.7.2 탐색적, 인과적 프라이버시 공격
3.7.3 임의성을 무시한 유용성
2부. 머신러닝에 관한 인과적 공격
4장. 초구 학습기를 대상으로 하는 공격
4.1 초구 탐지기에 대한 인과적 공격
4.1.1 학습 가정
4.1.2 공격 가정
4.1.3 해석적 방법론
4.2 초구 공격 설명
4.2.1 중심 이동
4.2.2 공격의 형식적 표현
4.2.3 공격 수열의 특징
4.3 최적 무제한 공격
4.3.1 최적 무제한 공격: 블록 쌓기
4.4 공격에 시간 제약 조건 추가
4.4.1 가변 질량의 블록 쌓기
4.4.2 대안 공식
4.4.3 최적 완화 해
4.5 데이터 치환 재교육을 대상으로 하는 공격
4.5.1 평균제거 치환과 임의제거 치환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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