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요
양자이론은 왜 필요한가?
양자이론은 어떻게 구축되었는가?
그토록 기묘하고 희한한 이론을 우리는 왜 믿을 수밖에 없는가?
『퀀텀 유니버스』에는 이 모든 질문과 해답이 들어 있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E = mc2이야기(Why Does E = mc2?』의 저자인 브라이언 콕스와 제프 포셔가 또다시 의기투합하여 과학의 가장 심오한 질문에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명쾌한 해답을 제시한다.
브라이언 콕스는 본인이 직접 제작에 참여하고 출연한 영국 BBC 방송의 과학다큐멘터리 「태양계의 놀라운 신비 wonders of the solar system」는 KBS1을 통해 2010년 8월 방송 된 바 있다.
『퀀텀 유니버스』는 전작인 『E = mc2 이야기』 못지않게 흥미진진한 필체로 양자역학의 신비한 세계를 독자들 앞에 펼쳐놓는다. 어렵기로 유명한 양자역학이지만, 이들의 설명은 누구나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명쾌하다.
『퀀텀 유니버스』는 양자역학을 둘러싸고 있는 모든 혼란을 헤치며 과감하게 앞으로 나아간다.
* 서평
이 책의 저자인 브라이언 콕스와 제프 포셔는 복잡한 주제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는 데 탁월한 재능을 가진 사람들이다. 브라이언 콕스는 몇 년 전부터 사이언스 채널의 과학 다큐멘터리에 호스트로 출연하면서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이 책에는 그의 단순하면서도 명쾌한 어조가 유감없이 발휘되어 있다. 또한 공동 작가인 제프 포셔는 영국 맨체스터대학의 이론물리학 교수로서 맥스웰 메달을 수상한 뛰어난 학자이다. 이 책은 현대물리학을 주제로 한 교양과학서적의 최고 걸작이라 생각한다. 책을 읽는 데 들인 시간과 열정이 조금도 아깝지 않다. 꽤 어려운 주제를 다루었는데도 쉽게 읽을 수 있다. 일반인은 물론이고 물리학을 잘 아는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두 저자는 매끄럽고 세련된 문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