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술심리 전문가가 직접 만들고 유아교육전문가가 감수한 국내 최초 미술심리를 접목시킨 그리기놀이책!
☞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건강하고 밝은 감성을 가진 아이로 자라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리기 워크북입니다.
☞ 그리기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마음껏 자신의 감정과 느낌을 표현하며 억압된 감정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자존감, 사회성, 행복감, 감정, 정서 다섯 파트, 88가지 그리기활동을 통해 자신감과 창의성, 적극성을 갖춘 긍정적 아이로 자라게 됩니다.
똑똑한 우리 아이, 감성도 똑똑해지는 그리기놀이책!
유아기의 그림은 아이만의 표현 언어라고 합니다. 따라서 유아의 그림은 인지적, 심리적, 신체적인 발달 현상의 표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자존감, 사회성, 행복감, 감정, 정서의 분야에서 아이의 현재 마음을 들여다보고, 다양한 그리기활동을 통해 밝고 긍정적인 쪽으로 유도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부모님들이 아이의 마음과 욕구를 공유하고 이해하도록 도우며, 아이들이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고 감정을 마음껏 표현하게 함으로써, 긍정적이고 생동감 있는 풍부한 감성을 가진 아이로 자라게 합니다.
미술심리 전문가가 작업하고 유아교육 전문가가 감수한 믿을 만한 책!
홍익대학교에서 회화와 교육학을 전공한 유아미술교육 및 미술치료 전문가인 김정연 선생님이 직접 작업하고 서원대 유아교육과 이윤경 교수님, 나사랑심리상담센터 조수경 선생님이 감수한 유아의 인성과 사회성 발달 단계에서 꼭 필요한 유아심리접목 그리기놀이책입니다.
그림을 통해 아이의 마음을 읽고, 그림으로 긍정적 자아상을 키워줍니다.
이 책은 4~7세 유아의 정서발달에 초점을 두고 미술심리를 접목시킨 그리기놀이책입니다. 발달심리학에서는 이 시기에 인성과 사회성이 발달하고 긍정적 자아개념이 생기기 시작하며 정서가 세분화된다고 합니다. 이 때 긍정적 자아상과 안정된 정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