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비주얼 머천다이징 & 디스플레이 디자인 : 고객을 끌어들이는 마케팅 디자인 - 살림지식총서 425
저자 강희수
출판사 살림(주(일원화
출판일 2012-06-08
정가 6,800원
ISBN 9788952218674
수량
목차
비주얼 머천다이징이란?
비주얼 머천다이징의 등장 배경
비주얼 머천다이징의 분야
비주얼 머천다이징의 시스템
비주얼 머천다이징과 디스플레이 디자인의 관계
유통업태별 비주얼 머천다이징과 디스플레?이 디자인 사례
비주얼 머천다이징의 경향
마치며
이미지를 뛰어넘는 고도의 마케팅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힘의 원천은 무엇인가
그 어느 때보다 상품 간의 경쟁이 치열해진 시대. 단순히 고객의 시선만 잡아끄는 디스플레이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 고객의 눈높이에서 해석된 시각적 연출, 구매자의 이성과 감성을 동시에 건드리는 강렬한 브랜드의 이미지가 어우러져야 비로소 구매를 이끌어낼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그런 차원에서 현재의 비주얼 머천다이징(VMD: Visual Merchandising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직접 이루어지는 현장이며 고도의 ‘이미지 전략’이다. 이 책 ‘비주얼 머천다이징 & 디스플레이 디자인’은 이러한 전략을 구성하는 데 필요한 기본 요소에서부터 시작, 다양한 디스플레이의 종류와 실제 적용사례는 물론 최근의 VMD 경향까지 모두 담아내기 위해 애쓴 일종의 ‘비주얼 머천다이징 입문서’다.
저자는 앞으로의 VMD가 무엇보다 소비자에게 의미 있는 가치를 만들어내는 데 역점을 두어야 한다고 말한다. 따라서 VMD는 더 이상 현장의 마케터나 머천다이저에게만 국한되는 문제일 수 없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는 모든 단위 책임자들의 몫이 된 것이다. 잘 만들어진 상품과 가치를 지닌 브랜드만으로는 부족하다. ‘이미지가 경쟁력’인 시대. 기본은 어디서나 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