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01 엑셀 데이터를 제대로 다루기 위해 꼭 필요한 핵심 기능 50
CHAPTER 01 업무 시간을 줄여주는 데이터 편집과 서식 기능
SECTION 01 단축키를 활용한 셀 이동과 범위 선택하기
SECTION 02 빈 셀에 0을 한 번에 입력하기
SECTION 03 잘못 입력된 빈 셀을 변환하여 일괄 제거하고 수식으로 값 채우기
SECTION 04 공백을 일괄 제거한 후 텍스트 맞춤 설정하기
SECTION 05 링크된 그림을 일괄 삭제하고 텍스트의 하이퍼링크 제거하기
SECTION 06 표 목록에서 특정 값을 찾아 서식 동시에 변경하기
SECTION 07 텍스트 나누기로 열 분리하고 삭제하기
SECTION 08 유효성 검사로 신청서 양식 만들기
SECTION 09 수식을 적용하여 값을 이동하고 빈 행 정리하기
SECTION 10 세 개의 시트를 한 번에 편집하고 서식 변경하기
SECTION 11 사용자 지정 표시 형식으로 표 시각화하기
SECTION 12 잘못 설정된 데이터 서식을 텍스트 나누기로 변환하기
SECTION 13 연결된 그림으로 크기가 다른 표를 한 시트에 작성하기
CHAPTER 02 업무에 꼭 필요한 수식과 함수 기능
SECTION 01 절대 참조 수식을 적용하여 이윤 구하기
SECTION 02 셀 범위를 이름으로 정의하여 집계표 작성하기
SECTION 03 시트 복사할 때 발생하는 숨겨진 이름 충돌 오류 해결하기
SECTION 04 혼합 참조로 여러 범위의 비율 동시에 구하기
SECTION 05 중복된 항목 제거 후 매출액 기준 조건부 서식 설정하기
SECTION 06 선택하여 붙여넣기로 값을 일괄 인상한 후 시트 보호하기
SECTION 07 소계와 합계를 한 번에 구하고 결과 복사하기
SECTION 08 서식 복사로 빠르게 셀 병합하고 ROUNDDOWN 함수로 근무수당 계산하기
SECTION 09 병합된 셀 개수가 다를 때 함수로 번호 매기기
SECTION 10 COUNTIF와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세 가지 전략 학습법
실무에서는 엑셀의 기능을 많이 아는 것보다 쓰임새를 정확히 익히고 업무에 제대로, 빠르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항상 같은 기능, 같은 방법을 사용해 업무 속도와 효율에 불만족스러웠다면,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세 가지 전략 학습법을 통해 엑셀 데이터 활용 및 분석 능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하나. 모든 버전으로 학습한다!
엑셀 실무에 기본이 되는 기능은 버전에 상관없이 동일하다.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본 기능과 데이터를 다루는 데 꼭 필요한 엑셀의 핵심 기능을 엑셀 2007, 2010, 2013, 2016, 2019, Office 365까지 모든 버전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둘. 프로젝트형 실무 예제로 회사에서 사용하는 엑셀 문서를 그대로 실습한다!
엑셀에서 데이터를 활용하고 분석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핵심 기능은 쉽고 빠르게 익혀야 한다. PART 01에서는 데이터를 다룰 때 꼭 필요한 엑셀의 핵심 기능을 50개의 실전 예제를 통해 학습하고, PART 02에서는 실제 업무 현장에서 가져온 16개의 프로젝트 실무 예제를 통해 학습할 수 있다. 실제 업무 현장에서 사용하는 예제로 학습하면 보다 쉽게 업무에 응용할 수 있다.
셋. 시간단축/실력향상/비법노트로 전문가의 노하우를 배운다!
엑셀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작업 시간을 단축하는 전문가의 노하우를 상세한 팁으로 구성했다. 실력향상 TIP으로 실습을 진행하며 막히거나 헷갈리는 부분을 해결할 수 있고, 시간단축 TIP으로 같은 작업이라도 조금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 비법노트에서는 예제 실습 과정에서 추가로 알아두면 좋은 내용, 실습에서 사용한 함수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업무 실력을 업그레이드한다.
[어떤 독자를 위한 책인가?]
? 데이터 활용, 관리, 집계, 요약, 분석 업무를 많이, 반복적으로 처리하는 직장인
? 엑셀의 데이터 활용과 분석 기능을 익혀 업무에 활용하고 싶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