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생각이 크는 언어치료 PART 2 (부록 : 학령 전기 아동편 - 스티커와 그림카드가 포함된 ( 20쇄 기념 개정판
저자 김정완,강경미,박성현
출판사 이담북스
출판일 2020-07-20
정가 25,000원
ISBN 9791166030147
수량
부록 1 일의 순서대로 설명하기 - 3컷 그림

부록 1 일의 순서대로 설명하기 - 4컷 그림

부록 2 대상 분석하기

부록 3 무슨 맛이 날까요?

부록 4 장을 보러 가요

부록 5 마트 진열대 정리하기

부록 6 설명하기

부록 7 문장 듣고 이해하기

부록 8 시제 달력

부록 9 누구일까요? - 가작화 활동

부록 10 누구일까요? - 인물 카드

부록 11 발음카드

부록 12 이중모음 연습하기

부록 13 와와! 같이 외쳐보자 - 이중모음

부록 14 의문사 그림

부록 15 역할놀이를 준비해요

부록 16 추억 말하기
본문 중에서


생각이 크는 언어치료가 출간된지 벌써 10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현장에서 바로 꺼내 쓸 수 있는 자료를 집약해보자는 의도에서 집필을 시작했었는데, 언어재활사만 사용할 거라는 첫 예상과는 달리,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교육자료로 많이 사용되면서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모습을 바꿔야 할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느끼고 있었습니다.

(초판생각이 크는 언어치료가 학령전기부터 학령기에 이르는 넓은 범위의 연령대를 아우르려다 보니 내용이 유기적으로 연결이 안 되고, 자극 수준의 편차가 컸던 것도 사실입니다. 따라서 개정 작업에서 주력했던 부분은 학령전기와 학령기를 구분하여 각 단계에서 아동의 의사소통 발달에 필요한 내용을 가능한 골고루 다뤄주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본 개정판은 PART I(활동과 PART II(부록으로 나뉩니다. 초판에서는 흑백 선화로 이루어져 있어 다소 어둡고 칙칙했던 것에 반해, 개정판에서는 모두 컬러 그림으로 바꾸고, 필요에 따라서는 카드나 스티커를 치료에 활용할 수 있도록 부록을 따로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한번 활동 후 버려지는 자료가 아니라, 여러 번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글자자극을 활용한 읽기 및 쓰기 활동이 많았던 초판과는 달리 개정판에서는 그림을 활용한 구어 이해, 표현 활동을 대폭 늘리고, 좀 더 생활에 밀접한 소재로 내용을 교체하였습니다.

이러한 작업이 가능하게 된 데에는 노련한 언어재활사 두 분이 공동저자로 참여하면서 현장에서 경험한 내용들을 토대로 함께 고민할 수 있는 힘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 이 책이 아동의 의사소통을 촉진할 수 있는 요긴한 자료로 도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