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칼데콧 상, 레지나 상 수상 작가 폴 고블이 인디언과 들소의 사랑 이야기를 통해 북아메리카 인디언의 생활 방식과 문화를 담아낸 그림책 『들소가 된 인디언』이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들소가 된 인디언』은 인디언 남자가 여자로 변한 들소와 사랑에 빠져 결혼하지만 여자와 아들은 남자의 친척들에게서 쫓겨나고, 이 사실을 알고 쫓아간 남자가 용기와 지혜로 여자와 아들을 찾아내어 결국 들소가 되는 이야기다. 이 이야기는 여러 인디언 부족들에게 공통적으로 구전되어 온 옛이야기로, 인디언들에게 생명의 근원으로 여겨지는 들소들을 향한 고마움...
칼데콧 상, 레지나 상 수상 작가 폴 고블이 인디언과 들소의 사랑 이야기를 통해 북아메리카 인디언의 생활 방식과 문화를 담아낸 그림책 『들소가 된 인디언』이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들소가 된 인디언』은 인디언 남자가 여자로 변한 들소와 사랑에 빠져 결혼하지만 여자와 아들은 남자의 친척들에게서 쫓겨나고, 이 사실을 알고 쫓아간 남자가 용기와 지혜로 여자와 아들을 찾아내어 결국 들소가 되는 이야기다. 이 이야기는 여러 인디언 부족들에게 공통적으로 구전되어 온 옛이야기로, 인디언들에게 생명의 근원으로 여겨지는 들소들을 향한 고마움과 앞으로 몸을 계속 내어 달라는 기원을 담고 있다.
작가 폴 고블은 미국인으로 태어나 북아메리카 전역에 살고 있는 인디언 전설과 전통 문화를 그림책에 담아왔다. “인간과 자연의 신비로운 관계를 이야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고 말한 폴 고블은 인디언의 생활 모습과 전통을 자연 풍경과 함께 감각적으로 녹여 낸다고 평가 받는다. 이 책에서도 북아메리카의 넓은 초원과 산맥, 그곳에서 살아가는 들소들을 인디언 전통 문화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표현했다. 아이들은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인디언의 모습과 감동적인 이야기를 통해 두려움에 맞서는 용기와 지혜, 사랑의 힘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 용기와 지혜로 이뤄 낸 인디언과 들소의 사랑
사냥을 나간 젊은 남자는 들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