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구성]
《보일락 말락~ 바빠 구구단판?원리노트》1 + 1 구성
...........................................................
1. 구구단판 대형 벽보(514 X 752 mm
...........................................................
..........................................................
2. 구구단 원리노트
...........................................................
[2단] 2단의 원리 / 2단을 외자
[3단] 3단의 원리 / 3단을 외자
[4단] 4단의 원리 / 4단을 외자
[5단] 5단의 원리 / 5단을 외자
[6단] 6단의 원리 / 6단을 외자
[7단] 7단의 원리 / 7단을 외자
[8단] 8단의 원리 / 8단을 외자
[9단] 9단의 원리 / 9단을 외자
구구단표 완성
정답
■ 책을 펼치지 않아도 공부가 된다! 재미있게 외우는 구구단판
구구단을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익히는 방법이 있어요. 바로 구구단 벽보를 붙이고 말로 익히는 거예요. 구구단을 손으로 반복해서 쓰면서 외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입으로 외운 다음, 손으로 쓰며 확인하는 것이 더 학습 효과가 높습니다. 거실 벽이나 방문처럼 잘 보이는 위치에 벽보를 붙이고 구구단을 큰소리로 읽어 보세요. 2단부터 9단까지 순서대로 외우고 거꾸로도 외워 보세요. 하루 10분이면, 어느새 구구단을 막힘없이 외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어요.
■ 흔한 벽보가 아니다! 암기에 도움이 되는 보일락 말락~ 퀴즈형 구구단판!
바빠 구구단판은 구구단의 곱을 흐리게 처리해서 아이들이 구구단을 맞히는 데 몰입하게 만듭니다. 구구단판을 벽에 붙이고 세 발짝 뒤에서 서서 맞추어 보세요.
혼자서도 구구단을 외울 수 있습니다. 헷갈리는 구구단은 가까이 다가가서 답을 확인할 수 있어요.
부모님이나 선생님이 “7×6(칠육?”처럼 무작위로 구구단을 골라 퀴즈를 내 주세요.
세 발짝 뒤에서는 답이 보이지 않아 잘 외우지 못하는 구구단을 점검할 수 있어 좋습니다. 자주 틀리는 구구단은 따로 표시해 두고 반복해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구구단 원리노트’로 원리부터 이해하고 외운다!
<보일락 말락~ 바빠 구구단판+원리노트>은 구구단의 원리가 담긴 원리노트도 함께 제공합니다. 구구단도 무작정 외우기보다는 원리의 이해가 중요합니다. 같은 수를 여러 번 더하는 동수누가 개념을 이해해야 앞으로 배울 곱셈 응용 문제도 적용해서 풀 수 있습니다. 또한, <구구단 원리노트>에 담긴 ‘원리’는 최신 개정 교과서에서 강조하는 원리를 담았으므로 학교 시험에도 도움이 될 거예요.
구구단 원리노트를 활용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구구단 원리노트로 먼저 공부하고 구구단판으로 반복해서 외울 수 있어요. 쓰면서 공부하는 것이 익숙한 친구들이라면 구구단 원리노트로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