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작곡가 소개
1. F. 부르크뮐러 (Op. 100, No. 1
2. F. 부르크뮐러 (Op. 100, No. 2
3. F. Lynes (Sonatina Op. 39, No. 1, 1st mov.
4. F. Lynes (Sonatina Op. 39, No. 1, 3rd mov.
5. F. 부르크뮐러 (Op. 100, No. 3
6. A. Biehl (Sonatina in C Major
7. A. Biehl (Sonatina Op. 57, No. 1, 2nd mov.
8. M. Clementi (Sonatina Op. 36, No. 1, 3rd mov.
9. M. Clementi (Sonatina Op. 36, No. 1, 1st mov.
10. W. A. Mozart (Sonatina in C Major 2nd mov.
11. C. Czerny (Sonatina Op. 792, No. 8, 1st mov.
12. T. Attwood (Sonatina in G Major 1st mov.
13. L. v. Beeethoven (Sonatina in G Major 1st mov.
14. L. v. Beeethoven (Sonatina in G Major 2nd mov.
15. F. Lynes (Sonatina Op. 39, No. 1, 2nd mov.
16. M. Clementi (Sonatina Op. 36, No. 3, 3rd mov.
17. M. Clementi (Sonatina Op. 36, No. 2, 3rd mov.
18. F. Kuhlau (Sonatina Op. 55, No. 1, 2nd mov.
19. F. Kuhlau (Sonatina Op. 55, No. 1, 1st mov.
20. F. Kuhlau (Sonatina Op. 20, No. 1, 3rd mov.
21. F. Kuhlau (Sonatina Op. 20, No. 1, 1st mov.
출판사 서평
피아노 교육을 받는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적인 곡들을 엄선하여 수록. 연주회, 콩쿨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연령, 성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보다 효과적인 유형을 조언하고 있다. 이 책은 글로 쓰?고 지시하는 것을 지극히 제한적으로 하고 색과 기호를 이용한 표현을 통하여 지도 선생님의 음악적인 성향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하였다.
이 책의 장점...
- 학생의 연령과 성향에 맞는 곡 제시
- 콩쿨에서 받는 평가표를 그대로 재현
- 콩쿨에서 감점 받는 경우와 높은 점수 받는 경우 제시
- 지도교사를 위한 레슨 방법 제안.
피아노 교육을 받는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적인 곡들을 엄선하여 수록. 연주회, 콩쿨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연령, 성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보다 효과적인 유형을 조언하고 있다. 이 책은 글로 쓰고 지시하는 것을 지극히 제한적으로 하고 색과 기호를 이용한 표현을 통하여 지도 선생님의 음악적인 성향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하였다.
이 책의 장점...
- 학생의 연령과 성향에 맞는 곡 제시
- 콩쿨에서 받는 평가표를 그대로 재현
- 콩쿨에서 감점 받는 경우와 높은 점수 받는 경우 제시
- 지도교사를 위한 레슨 방법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