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텍스쳐를 위한 폴리곤 모델
02. Maya에서 머드박스로 보내기
03. Sculpting Tool을 활용한 모델 표면의 Displacement
04. 기본 Diffuse 페인팅
05. 페인트층 Diffuse 패인팅
06. Diffuse 색 보정
07. Mask의 활용
08. Specular 페인팅
09. Gloss 페인팅
10.Bump와 Normal Map
11.Displacement Map
12.Cavity Map과 Ambient Occlusion Map
13. Turn Table 영상제작
14. Texture Map 추출
15. Displacement Map 렌더링
16. Specular_Map적용
17. Specular 설정
18. Diffuse Map 적용
19. Coat 적용
20. Shader 복사
21. Arnold Preset을 이용한 내부 부품 Shading
22. 최종 Rendering 설정
다른 3D 페인트 툴과 달리 머드박스는 텍스처 페인트 기능과 강력한 3D 조소(sculpting 기능을 효과적으로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강좌에서는 머드박스에서 사실적 하드서페이스 텍스처를 작업하고 완성된 다양한 텍스처를 마야로 가져와 Arnold 렌더러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Mudbox에서는 금속 표면의 페인트 질감과 그 아래쪽에 노출된 금속의 자연스러운 질감을 얻기 위한 다양한 텍스처 작업 과정을 진행합니다. 한 두 개의 제한된 오브젝트의 예제 작업이 아닌 모델 전체의 텍스처 작업 과정을 통해 보다 실무적인 작업 과정과 발생하는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합니다. 마야에서는 만들어진 다양한 종류의 텍스처를 Arnold 렌더러를 사용하여 사실적 이미지를 구현하는데 사용합니다. 이러한 실무적 강의 과정을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목적의 텍스처 이미지의 종류와 사용목적을 보다 깊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