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스키닝의 기본 개념
02. Bind Skin Options의 Bind to
03. Bind Method
04. Skinning Method
05. Normailze Weights
06. Max Influences와 Dropoff rate
07. Paint Skin Weights 기본설정
08. Paint Skin Weights Paint Operation
09. Paint Skin Weights Paint Value 값 응용
10. 캐릭터 스키닝 프로젝트_캐릭터의 손 다리 스키닝
11. 캐릭터 스키닝 프로젝트_몸통 스키닝
12. 캐릭터 스키닝 프로젝트_신발 스키닝
13. 캐릭터 스키닝 프로젝트_머리 스키닝
14. 캐릭터 스키닝 프로젝트_Add Influence
15. 캐릭터 스키닝 프로젝트_Export SKin Weight
16. 한 덩어리의 모델 스키닝
Maya의 Skinning 작업을 밤을 새워 가며 화를 내고 또 마음을 가라앉히고 진행하다 결국 내가 왜 이 짓을 하고 있지 하고 고민하는 많은 캐릭터 아티스트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이 강의에서는 마야 프로그램의 많은 Bind Skin 옵션과 Skin Weight Tool의 끝없이 보이는 버튼과 그 수치의 의미를 아주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이러한 설명 뒤에 각 상황에 맞는 설정과 옵션 값 그리고 다양한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아주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Skinning 작업을 하다 모니터를 창밖으로 던져 버리고 싶은 마음이 들었던 그리고 지금 현재 그 고통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실무 작업자나 학생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이 강의를 보시고 더 이상 캐릭터 스키닝으로 열받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