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시뮬레이션을 위한 마야 설정과 PDI 인터페이스의 이해
02. 02. 시뮬레이션의 종류 Rigid body Type
03. 03.충돌 설정_Bounding Volume
04. PDI Dynamic Properties
05. PDI Solver Options
06. Shatter it Feature의 이해
07. Shatter it Style
08. PDI Crackers
09. .Impulses Direction
10. Basic Fractures 소개
11. Basic Fractures 설정
12. Advanced Fractures
13. Bake Simulation 과 Jagginess
14. Maya Field 소개
15. Maya Field Turbulence 와 Drag
16. Maya Field Vortex 와 Newton Radial
17. Maya Field Volume
18. Project 씬의 이해와 시뮬레이션 필요 조건
19. Project 건물의 기본 형태 파괴
20. Project 건물 파괴 사실성을 위한 설정
21. Project 건물 벽의 파편 추가
22. .Project 창문과 설치물 시뮬레이션
23. .Project 철 계단을 위한 nCloth 시뮬레이션
24. Project 정면 철 계단 시뮬레이션
25. Project 시뮬레이션을 키 프레임 전환
26. Project .Jagginess 추가
Pull Down It(PDI는 대량의 파편을 만들고 만들어진 파편들을매우 쉽고 빠르게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야(Maya의 애니메이션 기능과 쉽게 연동 되어 애니메이터가 쉽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강의에서는 PDI를 소개하고 PDI의 기초 지식부터 고급 설정들까지 거의 모든 기능을 설명합니다. 이러한 설명을 바탕으로 마야(Maya 씬에 직접 적용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봅니다. PDI를 사용한 파괴씬에 필요조건과 마야 애니메이션 기능과의 연동 그리고 발생하는 문제점과 해결 방법까지 차례로 진행됩니다.
이 강의에서는 PDI로 해결할 수 없는 철 계단 등의 시뮬레이션은 Maya의 nCloth를 사용하여 시뮬레이션합니다. nCloth는 천의 시뮬레이션뿐 아니라 철 구조물 등의 구부러지는 다양한 물체의 시뮬레이션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