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nder Layers
01. Render Layer와 Render Setup
02. 렌더링을 위한 조명과 카메라 설치
03. Render Layer 응용
04. Render Layer 와 Render Setting
05.Render Setup 소개
06. Render Setup의 추가 기능
Render Passes (AOV
01.예제 Scene의 이해
02.AOV 설정과 렌더 시퀀스
03. Nuke에서의 Render Pass 추출
04.Diffuse의 이해
05.Specular와 Coat
06.Transmission, Emission과 SSS
07.이미지 형태가 아닌 AOV 렌더링
08.Normal Pass
09.Position Pass
10.Depth Pass
11.Motion Vector
12.Shadow Layer와 Passes
13.Light Group과 Custom Passes
14.CryptoMatte
15.Ambient Occlution
높은 질의 CG 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합성 작업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이러한 CG 합성 작업 중 가장 중요한 Multi Passes 합성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Maya에서 렌더링 되는 이미지를 매우 다양한 요소들로 분리합니다. 분리된 이미지의 구성 요소들은 아티스트의 높은 미적 감각에 의존하며 독립적으로 조절되고 다양한 효과를 추가하여 다시 하나의 완성된 이미지로 합쳐집니다. 이렇게 하여 아티스트는 초기 마야에서 완성한 이미지보다 더욱 높은 질의 이미지를 Multi Passes 합성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강좌에서는 Maya의 Arnold(아놀드 렌더러를 사용하여 다양한 페스로 구성된 이미지를 생산하고 Nuke(누크를 사용하여 생산된 렌더 페스를 다시 분리해 하나의 이미지로 완성하는 과정을 녹화하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강의에서는 마야 아놀드 렌더러의 쉐이더와 렌더 페스의 연관 관계를 설명하고 누크에서는 생산된 각각의 렌더페스의 사용 방법과 응용 방법을 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