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Blend Shape의 이해
02. Blend Shape 작업의 주의 점
03. Facial Rig 준비 작업
04. Lattice를 이용한 머리 Blend Shape Target 제작
05. 눈썹 Shape Target 제작
06. Mirror Blend Shape Target 제작
07. 눈꺼풀 Blend Shape Target 제작
08. 눈꺼풀 Indetween Target Shape Target 제작
09. 눈꺼풀 Mirror Target Shape Target 제작
10. 코 Target Shape Target 제작
11. 입술 Blend Target 제작과 Cluster의 활용
12. 입술과 볼 경계의 Blend Target 제작
13. 뺨 Blend Target 제작
14. 아래 윗 입술의 독립적 Blend Target 제작
15. Blend Shape 적용
16.Base Shape의 수정과 편집
17. 턱 관절과 bind Skin
18. 턱 관절의 Skin weight 조절
19. Facial Controller 제작
20. Set Driven Key를 이용한 머리 Controller 연결
21. 눈썹 Controller 연결
22. 눈썹 Controller 대칭 복사와 연결
23. 눈꺼풀 Controller 설정
24. 코와 입의 Controller 설정
25. 입 꼬리 Controller 설정
26. 아래 위 입술 Controller 설정
27. 찌그러진 안구 회전
28. 눈 Controller 설치
29. 안구 회전에 의한 눈꺼풀 움직임 제작
30. 구체적 얼굴 표정을 위한 추가 Controller 설치
31. Facial Rig 정리
근육질의 남성 신체 모델링은 그 형태가 매우 복잡하고 정교하여 폴리곤 모델링이 쉽지 않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많은 모델러들의 도전 과제가 되곤 합니다. 이 강의에서는 이러한 근육질 남성의 앞 뒤 근육 형태를 모델링 과정에서 분석하고 그에 맞는 폴리곤 에지 흐름을 제시합니다. 특히 어렵게 느껴지는 해부학적 이해는 잠시 뒤로 하고 피부로 표현되는 근육 형태에 모델링 작업의 기준을 맞추어 각각의 신체 근육에 어울리는 다양한 에지 흐름을 제시 합니다. 작업하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녹화하여 강의를 보는 사용자에게 현실적인 모델링 제작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