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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MAYA 이남국의 극 사실적 캐릭터 마스터 강좌 (USB
저자 이남국
출판사 와일드큐브(일원화
출판일 2019-06-12
정가 188,000원
ISBN 9791188201228
수량
1편
01. 모델링을 위한 준비 과정
02. 모델의 기본 윤곽
03. 기본 윤곽의 에지 추가
04. 코의 기초 윤곽
05. 볼과 이마의 에지 흐름 정리
06. 턱의 에지 흐름 정리
07. 코의 구체적 형태를 위한 에지 추가
08. 코의 구멍 추가
09. 코의 명확한 윤곽을 위한 에지 추가
10. 코 등의 에지 정리
11. 눈 기본 형태를 위한 면 추가
12. 눈의 구체적 형태를 위한 에지 추가
13. 입의 기본 형태 제작
14. 입의 구체적 형태를 위한 에지 추가
15. 입술의 형태에 따른 에지 정리
16. 인중과 팔자 주름 정리
17. 전체적일 얼굴의 윤곽 조절
18. 얼굴 옆면과 이마 면 추가
19. 머리 형태 제작
20. 뒤통수 제작
21. 목 형태 제작
22. 목의 에지 정리
23. 귀의 기초 형태를 위한 면 추가
24. 귀의 기초 형태
25. 귀의 안 쪽 형태 기초 제작
26. 귀 안 쪽 폴리곤 연결
27. 귀 구멍 추가
28. 귀 에지 정리
29. 형태 수정을 위한 Sculpting Tool
30. 얼굴 형태 개선 작업
31. 눈 코 입등 형태 개선
32. 좌우 비대칭 형태 모델 완성

2편
01. XGen 작업을 위한 준비 과정
02. XGen을 위한 Base Mesh
03. Interactive Grooming Splines
04. Density Mask
05. Interactive Grooming Tool의 이해01
06. Interactive Grooming Tool의 이해02
07. 머리카락 길이 조절
08. Comb Brush 를 이용한 뒷 머리 정리
09. Comb Brush 를 이용한 뒷 머리 정리02
10. Comb Brush 를 이용한 정수리 작업
11. 왼쪽 머리카락 작업
12. 오른쪽 머리카락 작업
13. 전체 머리카락 정리 작업
14. 뒤통수 머리카락의 Density 조절
15. Part Brush 를 사용한 자연스러운 뒷 머
1편: maya 이남국의 극 사실 캐릭터 모델링

개임의 시네마틱 영상이나 영화의 VFX 혹은 극 사실적인 애니메이션 작업을 위해 실사 인물을 3D 모델로 제작하는 사례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취업을 위해 고급 모델링 실력을 증명하기 위한 과정으로도 극 사실적 인물 모델링은 많은 유저들이 도전하는 과제이기도 합니다.
이 강의에서는 이러한 극 사실적 모델링을 좀 더 접근하기 쉬운 방법으로 아티스트들과 학생들에게 제시하고 있습니다. 하나하나 폴리곤을 추출하면서 형태를 만드는 일반적인 기술보다는 전체적인 에지의 흐름을 이해하고 인물의 특성에 맞게 전체적으로 형태를 완성해 나가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 방법은 초보자 뿐만 아니라 기존에 극 사실적 캐릭터 모델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티스트들에게도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저공 할 것입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극 사실적 모델링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 많은 스튜디오들이 3D 스캐너나 여러 장의 사진을 Recap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제 인물을 3D로 만듭니다. 만들어진 3D 오브젝트는 실제 작품에 사용이 불가능하며 Retopology(리토폴러지 과정을 통해 애니메이션이나 렌더링에 적합한 폴리곤의 에지 흐름과 그 양을 제 정리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극 사실적 모델링을 하지 못해도 된다는 의미는 결코 아닙니다. 리토폴러지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실제 사실적 모델링 작업이 가능한 실력과 경험이 있는 아티스트가 필요하며 이 강의가 많은 유저들에게 이러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