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1부 수와 식
제1장 정수와 정수의 식
1. 기온과 높이8
2. 정수10
3. 절댓값이 같고 부호가 다른 수 12
4. 양의 정수의 덧셈과 뺄셈 14
5. 음의 정수의 덧셈과 뺄셈 16
6. 정수의 덧셈과 뺄셈18
7. 두? 정수 곱셈과 나눗셈 20
8. 정수의 곱셈과 나눗셈 22
9. 혼합식24
10 거듭제곱26
11. 제곱식28
12. 복습30
제2장 나누기
13. 배수와 약수 32
14. 소수와 소인수34
제3장 유리수와 유리수 식의 계산
15 분수36
16 분수의 덧셈과 뺄셈(138
17 분수의 덧셈과 뺄셈(240
18 정수와 분수의 곱셈과 나눗셈42
19 분수의 곱셈44
20 분수의 나눗셈46
21 유리식의 계산48
22 소수50
23 소수의 계산 52
24 근삿값54
제4장 응용편
25 여행지에서 56
26 음표와 쉼표의 길이58
27 문제해결60
28 복습 62
요약64
제2부 평면도형
제1장 각과 직선
29 각과 각의 종류66
30 각도기와 각의 측정 68
31 평면 위의 직선70
32 맞꼭지각과 보각72
33 동위각74
34 대칭76
제2장 원
35 원78
36 선분과 각의 이동80
37 수직이등분선과 각의 이등분선 82
38 수직선과 평행선84
39 복습 86
제3장 다각형
40 다각형88
41 삼각형의 각90
42 이등변삼각형과 정삼각형92
43 삼각형의 작도94
44 사각형96
45 평행사변형98
46 정다각형100
47 길이와 넓이의 단위 102
48 직사각형의 둘레의 길이와 넓이104
49 평행사변형과 삼각형의 널이106
50 사다리꼴의 넓이108
제4장 합동
51 좌표평면110
52 선대칭 112
53 점대칭 114
54 평행이동과 회전이동116
제5장 응용편
55 테셀레이션 118
56 포뮬러 경기120
57 복습 122
요약124
제3부
출판사 서평
한국 수학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최초로 전국의 수학선생님 260명의 후원으로 만들어진 수학책!
수학교육의 현장에 있는 선생님들이 먼저 반한, 그래서 나올 수 있었던 수학책!
기본 설?명과 기본 문제와 응용문제-심화-숙제로 이어지는 반복, 깊어지면서 자연스럽게 수학의 개념도 알게 되고, 수학의 유용성을 인정하게 되는 수학책!
1.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수학은 지겹고 재미없는 과목이라는 것이 우리나라 학생들의 공통된 의견입니다. PISA 시험에서 성적은 괜찮게 나오는데, 수학에 대한 흥미도나 유용...
한국 수학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최초로 전국의 수학선생님 260명의 후원으로 만들어진 수학책!
수학교육의 현장에 있는 선생님들이 먼저 반한, 그래서 나올 수 있었던 수학책!
기본 설명과 기본 문제와 응용문제-심화-숙제로 이어지는 반복, 깊어지면서 자연스럽게 수학의 개념도 알게 되고, 수학의 유용성을 인정하게 되는 수학책!
1.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수학은 지겹고 재미없는 과목이라는 것이 우리나라 학생들의 공통된 의견입니다. PISA 시험에서 성적은 괜찮게 나오는데, 수학에 대한 흥미도나 유용성 인정이 많이 떨어지는 우리나라 수학교육의 현장에 이제 새로운 방식의 수학, 새로운 접근의 수학을 제시합니다.
*우리나라 학생의 수학 학습에 대한 태도(TIMSS 2011 결과
항 목
공부할만한 가치
흥미도
자신감
순 위(42개국 중
39위
41위
39위
핀란드 수학 교육의 특징이 성취도와 흥미도가 둘 다 높게 나오는 것에 비해 한국의 특징은 성취도에 비해 흥미도가 지나치게 낮다는 것이 큰 차이입니다. 2011년 성취도는 한국 1위였습니다.
이번에 8학년 교과서를 해설하신 윤상혁 선생님(한성여자중학교은 이 책에 대해서 다음과 같은 평가를 하셨습니다.
첫째, 개념의 이해를 돕기 위한 매우 쉬운 문제부터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창의적인 문제 및 실생활 문제까지 매우 다양한 문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