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서문 ?007
저자서문 ?020
: 제1장
1. 두 언약에서 그리스도께서 차지하는 자리 ? 033
2. 그리스도의 능동적 순종과 수동적 순종: 이 두 가지는 어떤 방식으로 함께 작용하여 하나의 만족(satisfaction을 이루는가 ?035
: 제2장
1. 그리스도와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이루신 만족에 대한 우리의 권리는 무엇에 근거하는가? ?046
2. 그리스도의 성육신과 죽으심은 그리스도께서 자신의 공로로 획득하신 호의에 해당하지 않는다. ?047
3. 믿음은 우리 권리의 원인이 아니다. ?049
4. 과연 아담의 죄와 그리스도의 의는 어떤 방식으로 우리의 것이 되었는가? ?055
: 제3장
1. 그리스도는 어떻게 우리를 대신하여 우리를 위해 수난을 당하셨는가? ?061
2. 그는 모든 사람과 각 개별자를 위해 죽으신 것이 아니다. ? 064
3. 그리스도가 우리를 위해 죽으셨다는 의미를 얼마나 많은 방식으로 말할 수 있는가? ?069
4. 주님께서 모든 이를 위해 죽으셨다는 주장은 결국 모든 자를 구원받지 못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또한 복음을 모든 나라에 전파하라는 명령도 성립시키지 못한다. ?070
5. 비록 우리가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자리를 대신하도록 세운 것이 아님에도 그리스도께서는 택자들을 대신하여 죽으셨다. ?087
6.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택자들이 받아야 할 형벌 사이의 차이점에 관하여 ?098
7. 그리스도는 우리와 법적으로 하나가 되셨다. ? 099
8. 우리를 위하여(υπ?ρ 그리고 대신하여(αντ? 죽으셨다는 것은 모든 고등 언어에서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셨다는 것을 의미한다. ?103
9. 그리스도는 그가 죄인들을 위하여 죽으신 것과 같은 방식으로 죄를 위하여 혹은 죄를 대신해서 죽으신 것이 아니다. ?111
: 제4장
1. 오늘날 우리는 어떤 의미에서 그리스도의 죽으심 안에 있고, 또한 그분 안에서 십자가에 못 박히는가? ?114
2. 우리는 이중적인 의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