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1`장 영아기 : 물리적 세계 1
제`2`장 영아기 : 물리적 세계 2
제`3`장 영아기 : 심리세계
제`4`장 개념발달과 생물세계
제`5`장 언어습득
제`6`장 인과추론의 주요 역할
제`7`장 사회인지, 정신표상, 마음이론
제`8`장 기억발달
제`9`장 상위인지, 추론, 집행기능
제10장 읽기와 수학발달
제11장 인지발달 이론
출판사 서평
이 책에서는 인지신경과학과 연결주의에 입각한 최신 연구결과를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전통적 이론에 접목시킴으로써 학습과 뇌에 기반을 둔 새로운 이론적 틀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인지발달을 지식의? 세 가지 근본영역인 상식물리학, 상식생물학, 상식심리학을 중심으로 다루고 있으며, 각 장에서는 아기의 뇌가 활용할 수 있는 학습기제들을 살펴보고, 이 기제들이 인지발달의 여러 다른 측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논의하고 있다.
이 책은 교육, 언어, 학습에 관심이 있거나 발달심리학과 인지심리학을 전공하는 연구자와 학생들 그리고 아동을 대상으...
이 책에서는 인지신경과학과 연결주의에 입각한 최신 연구결과를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전통적 이론에 접목시킴으로써 학습과 뇌에 기반을 둔 새로운 이론적 틀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인지발달을 지식의 세 가지 근본영역인 상식물리학, 상식생물학, 상식심리학을 중심으로 다루고 있으며, 각 장에서는 아기의 뇌가 활용할 수 있는 학습기제들을 살펴보고, 이 기제들이 인지발달의 여러 다른 측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논의하고 있다.
이 책은 교육, 언어, 학습에 관심이 있거나 발달심리학과 인지심리학을 전공하는 연구자와 학생들 그리고 아동을 대상으로 일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에게나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