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소개
대상 독자
인터랙션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피지컬 컴퓨팅이란 무엇인가?
2 아두이노 방식
프로토타이핑
팅커링(Tinkering
패칭(Patching
서킷 벤딩(Circuit Bending
키보드 해킹
우리는 쓰레기를 좋아한다!
장난감 해킹하기
협업
3 아두이노 플랫폼
아두이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통합 개발 환경(IDE
컴퓨터에 아두이노 설치하기
IDE 설치하기(매킨토시
드라이버 설정하기(매킨토시
포트 설정(매킨토시
IDE 설치하기(윈도우
드라이버 설정하기(윈도우
포트 설정(윈도우
4 정말로 아두이노 시작하기
인터랙티브 장치의 구조
센서와 작동기
LED 깜빡이기
파마산 치즈 좀 주세요
아두이노는 멈추지 않는다
참된 팅커러들은 주석을 작성한다
LED를 깜빡이는 코드 이해하기
앞으로 만들어 볼 것들
전기란 무엇인가?
푸시 버튼으로 LED 제어하기
작동 원리
하나의 회로, 수천 가지의 프로그램
5 고급 입력 및 출력
또 다른 온/오프 센서들
DIY 스위치
PWM 방식으로 빛의 밝기 조절하기
푸시 버튼 대신 빛 센서 사용하기
아날로그 입력
다른 아날로그 센서 사용해 보기
시리얼 통신
부하가 큰 장치 사용하기(모터, 램프 등
복잡한 센서들
6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레오나르도 보드와 다른 아두이노 보드들의 차이?
아두이노 레오나르도와 아두이노 우노의 또 다른 차이점
레오나르도 키보드 메시지 예제
작동 원리
레오나르도에 연결된 버튼으로 마우스를 제어하는 예제
작동 원리
레오나르도와 우노의 또 다른 차이점
7 아두이노 네트워크 램프
계획하기
코딩
회로 조립하기
조립 방법
8 정원 자동화 - 관개 시스템
계획하기
실시간 시계(RTC 시험하기
릴레이 시험하기
전자 회로도
온도 및 습도 센서 시험하기
코딩
켜지는 시간과 꺼지는 시간 설정하
출판사 서평
박수 소리에 반응하는 전등, 풍선이 터지는 순간을 알아서 찍는 카메라 등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전자전기, 프로그래밍과 친하지 않다면 자신만의 전자 장치를 만들고 싶더라도 그 과정이 막막하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아두이노를 사용하면 전선 몇 개와 간단한 코드만으로 쉽게 아이디어를 구현 할 수 있다!
이 책은 아두이노의 기본 구성과 기초적인 사용법을 설명하는 입문서다. 먼저 LED를 깜빡이고, 버튼으로 LED를 제어하는 연습용 예제로 아두이노의 기본적인 작동 원리를 배운다. 그리고 이 예제를 조합해 조금 더 복잡한 프로젝트...
박수 소리에 반응하는 전등, 풍선이 터지는 순간을 알아서 찍는 카메라 등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전자전기, 프로그래밍과 친하지 않다면 자신만의 전자 장치를 만들고 싶더라도 그 과정이 막막하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아두이노를 사용하면 전선 몇 개와 간단한 코드만으로 쉽게 아이디어를 구현 할 수 있다!
이 책은 아두이노의 기본 구성과 기초적인 사용법을 설명하는 입문서다. 먼저 LED를 깜빡이고, 버튼으로 LED를 제어하는 연습용 예제로 아두이노의 기본적인 작동 원리를 배운다. 그리고 이 예제를 조합해 조금 더 복잡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아두이노의 다양한 용법을 경험해본다.
아두이노는 물론 전자전기 분야가 생소한 초보자라면, 책에서 소개하는 실습을 통해 전자, 통신, 그리고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부터 아두이노 활용 아이디어까지 얻을 수 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아두이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
★ 아두이노로 LED 제어하기
★ 전자회로의 기초
★ 브레드보드를 활용하여 납땜 없이 프로토타입 만들기
★ 인터넷 블로그를 분석해서 색이 바뀌는 램프 만들기
★ 스스로 급수를 조절하는 정원 시스템 만들기